이제 곧 휴가철을 맞이하여 본격적으로 여름휴가 계획 많이 하고 계실텐데요.
어떤 곳으로 갈지 어떤 여행을 해야 할 지 고민이라면 울산 여행은 어떨까요. 울산에서 울산시티투어버스를 타면 울산의 매력이 넘치는 명소들을 만나보실 수 있어요. 울산의 다양한 매력이 담겨 있는 아래 영상을 통해 소개해드릴게요.

 

▶ 울산시티투어 자세히 보러가기 : www.ulsancitytour.co.kr/


 

 

 

 


1) 십리대숲
아기자기한 영상 속 귀여운 가족이 울산여행을 떠나기 위해 울산시티투어버스를 기다리고 있는데요. 뒤로 대나무가 펼쳐진 이곳은 울산 12경으로도 유명한 태화강 십리대숲입니다. 하늘로 쭉쭉 뻗어있는 무성한 대 숲 사이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을 맞으면 마음의 위안이 될 거에요.

 

 


십리대숲은 대나무숲이 태화강을 따라 십리에 걸쳐 펼쳐져 있다고 해서 '십리대숲'이라고 불리는 데요. 본격적으로 대숲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은 무거동 삼호교부터 태화동 동강병원까지입니다. 대숲 가운데는 산책로가 있어 가족과 함께 상쾌한 공기 마시며 산책하기 좋답니다. 실제로 대숲을 거닐다 보면 여기가 도심 한복판이라는게 믿기지 않을 정도에요.

위치 : 울산광역시 중구 태화동 107

 

 

 

2) 영남알프스
영상 속에서 빨간색 귀여운 울산시티투어버스가 영남알프스를 올라가고 있어요.
영남알프스는 영남 중심부에 자리한 산악지대로 울산과 경북, 경남의 3개 시도에 걸쳐있는데요.

 

 

 

영남알프스는 울산, 밀양, 양산, 청도, 경주의 접경지에 가지산을 중심으로 9개의 산을 묶어 부르는 별칭입니다. 영남알프스 정상엔 억새초원도 펼쳐져 있어 가을이면 장관을 이룬답니다.


위치 : 울산광역시 울주군 상북면
영남알프스 산 : 가지산, 간월산, 고헌산, 영축산, 재약산, 천황산, 산불산, 문복산, 운문산

 

 

 

3) 울산대교
영상 속 울산시티투어버스가 힘차게 달리는 곳은 울산대교입니다.
울산대교는 남구 매암동에서 동구 일산동을 이어주고 있는데요 원래 이동시간이 40분정도 걸리던 동구와 남구가 20분이면 닿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울산대교 동쪽 진입로에 전망대가 설치되어 있어 울산대교와 울산의 전경을 한 눈에 담을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인 곳이랍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보면 울산대교의 모습이 한눈에 볼 수 있으며, 탁 트인 시야로 태화강과 울산만, 울산항의 풍광을 감상하실 수 있으니 울산 여행에 필수 코스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특히, 어스름한 밤에 보는 도심과 공단의 모습은 다른 곳에서 경험하기 힘든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주소 : 울산광역시 남구 매암동 ~ 울산광역시 동구 일산동

 

 

 

4) 간절곶

간절곶 마지막으로 울산시티버스가 총총총 지나고 있는 곳은 울산에서 가장 유명한 간절곶입니다.
동해안에서 제일 먼저 떠오르는 일출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정동진, 호미곶과 함께 동해안 최고의 일출 여행지로 손꼽히는 명소죠.
 

 


거대한 소망우체통은 안으로 들어갈 수 있는데요. 우체통에는 가족이나 친구에게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엽서를 실제로 보낼 수 있답니다. 게다가 1년 뒤 전달되는 엽서라 더욱 이색적입니다. 오늘의 기억을 1년 뒤에 다시 만난다고 생각하면 왠지 영화 속 주인공이 된 기분이 들지도 몰라요.
소망우체통 앞에서 찍는 인증사진은 간절곶에서 누릴 수 있는 특권이니 꼭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위치 : 울산광역시 울주군 서생면 간절곶1길 39-2

 

 


지금까지 울산시티투어버스를 타고 떠나는 울산의 여름 여행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올 여름 여행은 낭만 가득한 울산시투어 버스를 타고 편하게 여행해보는건 어떨까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