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어진항은 한반도의 동남부에 위치하고 있어 일찍부터 동아시아로 뻗어나가는 관문 구실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탁 트인 바다가 있어 관광명소 중에 하나로도 손꼽히는데요. 방어진항에 울산에서 안전하게 낚시를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방어진가족낚시터입니다. 낚시 좋아하시는 분들, 방어진 가족 낚시터는 어때요?

 

 

▲ 방어진항

 

방어진항은 울산시 동구 방어동에 딸린 작은 항구입니다. 부근 해역에는 멸치·방어·상어·대구·갈치·청어 등 각종 고기떼가 모여 들어서 매년 9∼4월에는 각처의 어선들이 운집하여 근해어업의 근거지가 된다고 해요. 이곳은 1971년 12월 21일 국가어항으로 지정되었습니다.

 

 

▲ 방어진항에서 낚시를 즐기고 있다

 

낚시를 할 때 더 나은 조황을 위해서 위험한 갯바위나 테트라포트를 많이 선택하시는데요. 이로 인해 안전사고의 위험에 많이 노출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안전한 낚시를 위해 동구 방어진항 앞바다 북방파제에 가족낚시터가 조성되어 있어요. 낚시는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이에요! 명심하는 거 잊지 마세요~

 

 

▲ 방어진가족낚시터 안내문

 

방어진 가족낚시터는 방어동 949번지 방어진항 북방파제 아래쪽에 방파제를 따라 폭 3.5m, 길이 219m 규모의 데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방어진항 친수시설을 이용하기 앞서 이용 안내문을 꼭 읽어 보시고 이용하시길 바라요.

 

 

▲ 방어진가족낚시터

 

방어진항 북방파제는 평소에도 낚시객들이 즐겨 찾는 곳이었는데요. 방어진 가족낚시터를 이용할 경우 방파제 위에서 낚시를 할 때 보다 해수면과 더욱 가까이서 낚시 및 해양 생태계 관찰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낚시는 좋아하는데 안전한 곳에서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 제격이에요.

 

 

▲ 방어진가족낚시터

 

계단식과 평평한 인도처럼 잘 놓여 있는 데크는 위험성이 거의 없어서 어느 곳보다 안전해요. 바다 풍경과도 잘 어우러져 관광명소 부럽지 않더라구요. 낚시터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서 개인 낚싯대를 너무 많이 설치하거나 과도하게 넓은 공간을 사용할 경우 다른 사람들에게 불편함을 줄 수 있답니다. 공용공간인 만큼 조금씩 배려하는 게 좋겠죠?

 

 

▲ 방어진가족낚시터에서 잡은 어종

 

낚시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계절과 수온에 따라서 대상어종이 달라집니다. 고등어, 전갱이, 자리돔과 같은 잡어도 활동해 바다낚시의 초보 낚시꾼도 바다낚시를 쉽게 즐길 수 있어 여름철은 최고의 낚시 시즌이라고 해요.

 

여름철 주요 바다낚시 대상 어종은 붕장어, 보구치, 고등어, 전갱이, 자리돔, 농어, 벵에돔, 볼락, 참돔, 긴꼬리 벵에돔, 혹돔, 돌돔, 감성돔, 부시리, 능성어, 갈치, 광어, 우럭, 노래미, 숭어, 학꽁치, 벤자리, 가다랑어, 오징어, 호래기, 양태 등이 있습니다.

 

 

▲ 방어진항에서 판매중인 해산물

 

방어진가족낚시터에서 한 마리도 못 잡았다고 슬퍼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방어진가족낚시터 인근에 신선한 해산물을 판매하는 곳이 따로 있거든요. 방어진항의 해녀가 직접 판매하는 해산물도 맛볼 수 있답니다.

 

 

▲ 방어진가족낚시터

 

요즘 낚시하기 좋은 계절이잖아요. 울산에서 낚시하실 땐 안전한 방어진가족낚시터는 어떠세요? 지역에 따라 맞는 낚시채비와 공략법을 이용하시면 짜릿한 손맛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안전하게 낚시를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방어진가족낚시터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Posted by 멋진겅겅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