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0일(토) 울산누리 블로그 기자단 역량강화 및 네트워크 강화를 취지로 진행된 워크숍은 지난 4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 울산누리 제5기 블로그기자단 워크숍이 울산대공원 그리하우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울산대공원 그린하우스는 처음 접해보는 곳이어서 더 새로웠습니다. 펜션 같은 공간을 맞이 했을 때는 이번 워크숍이 정말 유익할 것이라는 기대를 품고 들어섰습니다.

 

 

▲ 울산누리 제5기 블로그기자단 워크숍이 진행된 그린하우스

 

▲ 김미자주무관님의 인사말로 시작된 블로그기자단 워크숍

 

▲ 블로그기자단을 위해 마련된 음료와 주전부리들

 

 

울산누리 제5회 블로그기자단 워크숍을 위해 이름표들과 책자, 볼펜, 음료, 주전부리들 까지 깔끔하게 정리하고 준비해주신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정말 워크숍에 편하게 집중하면서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꼼꼼하게 준비해주셔서 제가 따로 챙겼던 필기구가 무색하게 되었습니다. 

 

 

▲ 첫번째강의 울산대 구광렬 교수님의 중남미 문화의 이해

 

이번 워크숍은 블로그 작성법 교육의 범주를 넘어 아래 목차에서 확인이 가능하듯이 첫 번째 강의는 울산대학교 구광렬 교수님이 '중남미 문화의 이해'라는 내용으로 평소에는 좀처럼 접하기 어려운 체게바라를 중심으로 흥미로운 중남미의 문화에 강의해주셨습니다. 솔직히 블로그기자단 워크숍에 중남미 문화의 이해라는 내용이 과연 연관이 있을까? 라는 의구심이 들었지만 강의를 들으면서 참 흥미롭게 집중해서 잘 들었습니다. 마지막에 울산과 중남미의 연계가 있다는 사실을 얘기해주시면서 울산의 발전방향에 대해 얘기해주셨습니다. 그래서 울산누리가 훨씬 더 퀄리티 있는 기자단들이 되어야 한다는 사명감이 들었습니다.

 

 

▲ 블로그기자단 워크숍 목차

 

 

흥미로운 첫 번째 강의가 끝나고 삼삼오오 모여서 즐거운 점심식사 시간을 가졌습니다. 블로그기자단들의 눈과 맛을 둘 다 사로잡은 점심식사는 살면서 처음 본 맛있는 도시락이었습니다. 열심히 강의 듣고 난 후에 먹는 도시락이라 더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맛있는 점심을 먹고 산책 겸 울산대공원을 돌았습니다. 이른 오후 시간이라 피크닉 온 커플도 있었고, 작은 캠핑장이 있어 날씨 좋은 날 나들이온 가족들도 있었습니다. 이런 곳에서 워크숍이라 기분이 색달랐습니다.

 

 

▲ 2번째강의 경상일보 김동수 기자님(위) 3번째강의 황선영 블로그기자님 블로그기자 작성 팁(하)

 

두 번째 강의로는 내 사진의 파워를 올리는 10가지 방법이란 주제로 사진만 30년의 경력을 자랑하시는 경상일보 사진부 차장으로 계신 김동수님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블로그기자는 글도 중요하지만 보여지는 사진이 참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 강의가 제일 기대되었던건 사실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정말 유익한 강의였습니다. 사진 구도 라든지 실질적인 강의를 세세하게 알려주셨던 강의였습니다. 

 

세 번째 강의로는 블로그 기자단 3,4,5기를 연임한 황선영 기자분께서 블로그기자 작성팁을 알려주셨습니다. 부산분이시지만, 울산에 관심이 많아 울산 여러 곳을 취재하고 잘 알고 계신 분의 노하우를 직접적으로 들으면서 사진으로 확인하니 좀 더 많은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울산누리 제5기 블로그기자단 워크숍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너무나도 유익했던 강의와 함께 제가  개인적으로도 블로그기자로 속한 그룹에서도 조금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는 시간이었고, 울산광역시를 대표하는 블로그기자단이라고 생각하니 뿌듯했습니다. 2017 울산방문의 해 울산이 부른다!! 많은 분들이 울산을 방문할 수 있도록 기자단의 역할을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블로그기자단 데이와 워크숍 종종 진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꽃바위 2017.06.30 21: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블로그 기자단이 여러명이네요.. 첨 뵙습니다
    모두 대단하신 분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