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경력만큼이나 쌓이는 것이 피로와 스트레스라고 할 수 있어요. 장시간 책상에 앉아 있으면 소화도 잘 안되고, 업무의 효율도 떨어지는데요. 오늘은 업무 중간중간에도 간단하게 몸을 풀 수 있는 스트레칭을 소개하고자 해요.

 

틈틈이 따라하면서 몸의 피로와 스트레스도 풀고 업무의 효율도 높여보세요!

 

 

 


스트레칭 1


 

 

1. 의자에 바른 자세로 앉아주세요.
2. 두 손을 깍지 낀 상태로 앞으로 쭉 뻗어주세요.
3. 허리가 곧게 편 상태로 5~10초 자세를 유지해주세요.
4. 팔 높이를 유지한 채 허리를 굽혀 5~10초 자세를 유지해주세요.

 

 


스트레칭 2


 

 

1. 의자에 바른 자세로 앉아주세요.
2. 머리 위로 팔을 뻗어 양손을 깍지 껴주세요.
3. 상체를 좌로 기울인 뒤, 자세를 10초 정도 유지해주세요.
4. 반대편도 반복 실시해주세요.

 

 


스트레칭 3


 

 

1. 의자에 앉은 뒤 한쪽 발을 들어주세요.
2. 무릎을 쭉 편 상태에서 발등도 최대한 1자로 펴주세요.
3. 10~15초 자세를 유지한 뒤, 발목을 반대로 최대한 꺾어주세요.
4. 반대쪽 발도 반복 실시해주세요.

 

 


스트레칭 4


 

 

1. 팔을 앞으로 쭉 뻗은 뒤, 주먹을 가볍게 쥐어주세요.
2. 주먹을 바깥쪽으로 천천히 15~20회 돌려주세요.
3. 주먹을 안쪽으로 천천히 15~20회 돌려주세요.

 

 


전신 스트레칭으로 몸의 혈액순환을 도와 소화도 잘 되도록 돕고, 다리 스트레칭으로 다리 저림이나 붓기도 완화해보세요. 그리고 손목 운동으로 손목터널증후군도 예방할 수 있답니다!

일하면서도 할 수 있는 간단한 스트레칭과 함께 업무 효율을 높여보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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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Favicon of https://minssony.tistory.com BlogIcon 천사민쏘 2017.06.26 18: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일할때마다 그렇게하는데 정말 좋아요 ㅠ,,, 피로가 확 풀리는 느낌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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