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17일 울산대공원 남문 광장에서 열렸던 해피 남구 자원봉사 박람회를 다녀왔습니다. 이번 자원봉사 박람회를 통해서 자원봉사의 종류에 대해 알아볼 수 있고 여러 체험부스에서 직접 자원봉사 활동을 할 수도 있습니다.

 

 

 ▲자원봉사 스템프 투어 확인증

 

11번 자원봉사 홍보관 부스에서 스탬프 투어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1365 자원봉사 포털에 회원가입 후 자원봉사활동 신청 및 참여 후  자원봉사 홍보, 체험관 부스를 7군 대 이상 다니고 미션 수행 후 2시간 의 자원봉사 시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식전 축하 공연

 

1부에서는 식전 축하 공연이 열렸습니다. 국무원 합기도에서 카리스마 있는 멋진 시범공연을 시작으로  관객들과 호흡하며 춤을 선보인 커버댄스 (공업탑 청소년문화의 집 댄스팀)의 공연도 하였습니다. 신정 4동 라인댄스팀에서 라인댄스 공연으로 신나게 해피 남구 자원봉사 박람회를 시작하였습니다.

 

 

 ▲2부 개막식

 

11시부터 시작된 2부 개막식에서는 내빈소개, 개회선언, 국문 의례, 개회사, 인사말씀이 있었습니다.

 

 

2017 해피 남구 자원봉사 박람회를 성황리 개최하는 기념사진 촬영

 

 ▲보드게임, 울산고래축제홍보 부스

 

체험 부스에서는 울산고래축제 홍보하는 고래문화재단 시민홍보단이 시민들이 직접 고래를 만들 수 있는 체험을 하였습니다. 나만의 색색별 고래 만들기로 시민들의 개성이 발휘되었습니다. 보드게임 부스에서는 롤릿 게임으로 아이들의 두뇌 경기가 펼쳐졌습니다. 이 부스는 특히 초등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았습니다.

 

 

 ▲찾아가는 양성평등 인식개선 캠페인 부스

 

양성 평등한 사회 구현을 위해 여성가족 개발원이 주최하는 찾아가는 양성평등 인식 캠페인 부스에서는 양성평등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나라 양성평등 실태에 대해 2016 실태 조사 결과도 보았습니다. 울산광역시 경제활동 성 평등 지수가 전국 평균 70.5인데 울산은 57.4로 경제활동 성 평등 지수가 100이 될 수 있도록 개선에 대하여 참여하도록 하였습니다. 다양한 시민들을 찾아가 맞춤형 양성평등 캠페인을 진행하여 양성평등 가치관 확산과 시민 모두가 살기 좋은 성 평등한 울산 만들기를 실천하는 찾아가는 양성평등 캠페인 부스였습니다.

 

 

 ▲전통놀이체험

 

무대 중앙에는 전통놀이 체험 부스가 있었습니다.
평소에는 보지 못할 전통놀이에 아이들과 어른들은 동심의 미소를 지었습니다.

 

 

 

향균 수세미 만들기 부스에서는 직접 손으로 수세미를 만들기 체험을 실시하였습니다. 호스피스 봉사단이 직접 가르쳐 주셔서 쉽게 수세미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전문봉사단과 재능 기부로 점핑 클레이 만들기, 재사용 체험, 네일아트 및 복숭아 물들이기, 풍선아트, 손 마사지 및 네일케어, 타로, 팔찌 만들기, 진달래 봉사단에서 시행하는 머리핀. 머리띠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이 진행되었습니다.

 

 

 ▲선암호수노인복지관의 인형극

 

선암호수 노인복지관에서 교통안전과 유괴예방에 관한 인형극 공연을 하였습니다.
아동 유괴를 예방하는 주제로 빨간 모자 이야기로 각색한 어린이 인형 교육 극장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심폐소생술 및 구명조끼 착용법 체험 부스

 

울산 해양경비 안전서에서 주최한 심폐소생술 및 구명조끼 착용 법 체험을 하였습니다.
해양 안전 상식에 대한 10가지 퀴즈풀이도 하고 선물도 증정하였습니다.
저도 퀴즈 참여하고 마스크도 받았습니다.

 

 

 

이번 자원봉사 박람회에서 여러 자원봉사단의 활동 직접 보고 어렵게 생각한 봉사활동이 좀 더 쉽고 친숙하게 다가온 것 같습니다. 연령 구분 없이 자원봉사 활동이란 주제로 하나가 되는 2017 해피 남구 자원봉사 박람회였습니다.

 

 

 

 

 

Posted by 울산정지영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가을이엄마 2017.06.21 11: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 잘봤습어요~ 기자님^^
    다음에 열리면 꼭 참석해 보고싶은 박람회네요^^

  2. 꽃바위 2017.06.30 21: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읽었습니다..
    글을 남기는데 마지막에 그림문자 없애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