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르릉~따르릉~비켜나세요. 자전거가 나갑니다. 따르르르릉~"

 

우리에게 익숙한 자전거 동요, 누구나 기억하실 텐데요. '어린 시절 세발자전거를 탈 때는 잘 탔던 것 같은데, 어른이 되어 두발자전거는 왜 못 타는 걸까?' '자전거 타는 방법을 알려주는 곳은 없을까?'생각하신 분이라면 이곳을 찾아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바로 울산 중구에 위치한 '자전거문화센터'입니다.

 

 


  동천강&자전거문화센터


▲  동천강에 조성되어 있는 꽃들

 

▲ 동천강 자전거 전용 도로 

 

▲ 자전거모양벤치/자전거모양 가로등

 

 

중구 자전거문화센터는 자전거 동호인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의 자전거 문화 확산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이곳에서 자전거를 빌려 태화강까지 타고 갈 수도 있는데요. 씽씽씽~신나게 라이딩하고 태화강대공원 자전거 대여소에 반납도 가능하니까요. 안전하게 자전거 라이딩할만한 곳을 찾으신다면, 울산 중구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울산 중구를 가로지르는 '동천강'은 경북 경주시 외동읍 활성리 경동골에서 발원하여 울산시 북구 명촌동에서 태화강으로 합류하는 강으로, 연장과 유역면적에서 가장 큰 규모를 가진 지류입니다. 동천강을 따라 울산 중구에는 자전거 전용도로가 조성되어 있는데요. 안전에 관해 안심!하고 탈 수 있어 자전거 초보자들이 타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주중 1시간 무료! 


▲ 연령/성별/인원별 자전거 선택이 가능하다.

 

▲ 자전거 보유량이 많아 매진 걱정 NO!

 

▲ 자전거 1일 이용신청서

 

 

자전거 대여는 주중 1시간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구요. 토 · 일요일, 휴일의 경우, 1시간 기준 이용료가 부과됩니다. 다인승(4인승)의 경우 1시간 2,000원. 남성/여성/주니어/2인승/어린이용 자전거의 경우 1,000원입니다. 이용 시, 간단하게 1일 이용신청서를 작성하시고 대여하시면 되는데요. 자전거 초보자이시라면, 동천 자전거 연습장에서 충분히 연습을 하시고 바로 옆 동천 자전거도로에 도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전거연습장에서 연습 0K! 


▲ 동천자전거연습장

 

▲ 자전거 연습 준비~출발~

 

▲ 혼자서도 자전거 탈 수 있어요!

 

 

보기에는 쉬워 보이지만, 균형을 잡기 쉽지 않은 자전거 타기. 어린 꼬마 아이들은 아빠, 엄마의 지도 아래 금세 자전거 타는 방법을 깨닫고 자전거연습장을 씽씽씽~달리는 모습이었는데요. 자전거 안전장비 착용으로 넘어져도 안심! 안전하게 자전거를 타는 모습이 참 재미있어 보입니다.

 

 


  물에 뜨는 건축물 


▲ 침수로 부터 물에 뜨는 건축물

 

 

자전거문화센터는 특이하게 '물에 뜨는 건축물'로 만들어졌습니다. 아마도 동천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서 설계한 듯한데요. 물의 압력에 의해 위쪽으로 뜨기 때문에 침수피해로부터 보호될 수 있습니다.

 

날이 좋아서~ 날이 적당해서~딱 자전거 타기 좋은 요즘, 자전거 타고 신나게 동천을 씽씽씽~달리는 기분! 무더위 NO! 정말 시원할 것 같은데요. 자전거를 타고 싶은데, 타는 방법을 모르시겠다면 초보 자전거 라이더도 안전하게 자전거를 탈 수 있는 자전거 타기 좋은 울산 중구자전거문화센터를 방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Posted by 권현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