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재지 : 울산 중구 성남동 일대


울산시 성남동 '젊음의 거리'에 들어서는 순간 오색 찬란한 아케이드가 눈에 띄는데요. 번영로에서 우정 삼거리 간 총연장 724m의 아케이드가 완료되어 직선거리로는 전국 최대 규모의 아케이드가 만들어졌으며, 아케이드 시설 또한 웅장하고 섬세하게 만들어졌습니다. 특히 야간에는 조명시설이 화려해서 울산의 명물로도 손색이 없는데요. 눈이나 비를 막기 위해 설치한 아케이드에 색색의 전구를 달아 밤이 되면 형형색색 빛이 하늘을 수놓는답니다. 바닥도 화강석으로 깨끗하게 포장이 되어 걸으면서 하는 쇼핑이 한층 더 편리해졌습니다.

 아케이드 거리변에서는 젊은 층이 많이 찾는 대형 영화관을 비롯하여 의류 전문점, 햄버거 가게, 게임장, 호프집 등 다양한 업종을 만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가게들이 많다보니 원-스톱 쇼핑장소로도 제격이죠. 전국에서 유일한 740여미터에 이르는 아케이드는 울산의 명물거리로 자리잡았는데요. 이곳을 찾는 젊은이들이 늘어나며 상점가들은 '젊음의 거리'로 변신한 셈이죠.  뉴코아아울렛 오른쪽에 위치한 '젊음의거리 1번가'는 1020세대들이 좋아하는 패션점 외에는 커피 전문점, 아이스크림 가게, 영화관, 호프집 등 유동인구를 불러들이는 전위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쇼핑 후 출출한 배를 채울 수 있는 곳은 먹자골목입니다. 음식점들이 몰려있는 먹자골목은 '젊음의거리 1번가' 오른쪽에 형성돼어 있구요. 젊음의 거리 아케이드는 뉴코아아울렛 ~ 중부소방서 ~ 우정삼거리까지 길이 542m, 폭 8m, 높이 12.9m로 기 설치된 중앙상가 아케이드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또한 '젊음의 거리'에서는 매년 다양한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축제가 열리는 날이면 주변 도로가 막힐 정도로 성황을 이루는데요. 성남동 네거리에는 '청소년문화의 존'이 있어 동아리 공연이 일상적으로 열리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젊음의 거리 '아케이드'에서 젊음이 느껴지는 축제들을 즐겨보세요!!

[인근주차장]

- 주차장명 : 성남둔치 공영
- 주 소 : 성남동 216-2, 성남동 340번지
- 운영형태 : 유료
- 주차면수 : 750면

 
*교통정보

▶대중교통

ㅇ 울산공항에서 (8km, 35분 소요)
- 울산공항(702) → 번영교입구 버스정류장(412, 732 환승) → 중앙시장입구 버스정류장(하차)

ㅇ 태화강역에서 (4km, 22분 소요)
- 태화강역(137, 507) → 중앙시장입구 버스정류장(하차)

ㅇ 시외고속버스터미널에서 (4km, 16분 소요)
- 시외고속버스터미널(507) → 중앙시장입구 버스정류장(하차)

 ▶렌터카/자가용

ㅇ 울산공항에서 (6.5km, 9분 소요)
- 울산공항 → 산업로 → 중소기업지원센터 → 번영로 → 젊음의거리 아케이드 입구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