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5기 울산누리 블로그기자단 워크숍이 6월 10일(토) 울산대공원 그린하우스에서 열렸습니다.

발대식 이후 처음 가지는 모임이라서 더욱 기대가 큰 마음으로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울산대공원 內 그린하우스> 

 

 

 

참석자 등록을 하고 이름표를 찾아갑니다.

 

  

 

교육받기 전 허기진 뱃속을 달래 줄 간식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제 5기 블로그 기자단 단장님께서 준비해주신 찰보리빵도 보입니다.^^ 정성스럽게 준비해주신 다과를 먹으면서 교육을 시작하기 전 블로그 기자분들과 어색한 분위기 속에서 담소를 나누며 친목을 다져봅니다.

 

 

 

워크숍 시작 전 텅 빈 교육장을 담아봤습니다. 아직은 썰렁하지만 약 30명의 블로그 기자님들로 채워질 공간입니다. 블로그 기자들과의 만나는 자리가 많지 않고 발대식 이후 처음 있는 자리라서 그런지 벌써부터 기대되고 설렙니다.

 

 

 

 

<제5기 블로그기자단 워크숍 일정>

- 중남미 문화의 이해(울산대학교 구광렬교수)

- 내 사진의 파워를 올리는 10가지 방법(경상일보 김동수차장)

- 블로그기자단 활동 이렇게!(황선영 블로그기자)

  

 

 

김미자 주무관님의 인사말과 일정소개를 시작으로 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첫번째 교육. 울산대학교 구광렬 교수님의 중남미 문화의 이해>

  

 

하루 일정으로 진행된 워크숍에 점심시간이 있었습니다. 고급 도시락을 받아서 식사를 했습니다. 식사를 하면서 블로그 기자분들과 안면도 익히고 블로그 기자 활동을 하면서 있었던 에피소드나 애로사항을 얘기하다 보니 금방 시간이 흘렀습니다. 

  

 


 <두번째 교육. 경상일보 김동수 기자님의 내 사진의 파워를 올리는 방법>

 

블로그기자 활동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것은 바로 사진이겠죠? 관심 있는 분야라서 그런지 다들 집중도가 높아진 것 같습니다. DSLR 뿐만 아니라 미러리스, 휴대폰 카메라에 이르기까지 친절한 설명과 함께 알찬 교육이었습니다.

  

 

 <세번째 교육. 블로그기자 황선영님의 블로그취재 및 공연사진>

  

 

마지막으로 블로그 기자분들과의 대화시간이 있었습니다. 울산누리 블로그의 포스팅 질적 향상, 블로그 기자 간의 교류 등등 다양한 의견이 나왔는데요, 다들 열정 가득한 모습에 저도 블로그 기자 활동을 더 열심히 해야 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발대식에서부터 2017년 울산 방문의 해를 맞아 울산누리 블로그 기자단의 역할이 크다고 느껴졌었는데요, 이번 워크숍에서도 역시 같은 마음이었습니다. 앞으로의 블로그 기자단 활동이 더욱 기대되는 자리이기도 했습니다.

 

이상 제 5기 울산누리 블로그 기자단 워크숍 현장이었습니다.

 

 

 

 

 

 

Posted by lovely_yun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