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이 올해 광역시로 승격된 지 20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울산시는 1997년 울산광역시로 승격되었고, 승격 20주년을 기념해 2017년을 ‘울산 방문의 해’로 선언하였는데요. 울산광역시 승격 20주년을 맞아 성년 울산의 새로운 도약과 시민 대화합을 위해 다양한 기념 사업들을 추진 중인데요. 울산시는 ‘성년의 해’를 맞이하는 의미를 담을 수 있고 시민들의 자긍심과 애향심을 높이기 위해 총 19개의 기념사업을 시행할 예정입니다. 울산광역시 승격 20주년 기념하는 동영상과 함께 ‘10대 핵심사업’을 알려드릴게요.

 

 


울산광역시 승격 20주년 기념 동영상


 


 10대 사업 주요 내용

1) 브랜드슬로건 정비 및 중장기 비전 선포
2) 「미래산업 혁신 포럼」창설
3) ‘광역시 승격 20주년 기념 시민의 날 행사’ 개최
4)「성년울산」특별 기록전 개최
5) 20주년 기획 홍보(다큐멘터리 제작 등)
6) ‘2017 울산 방문의 해’ 추진
7) 신규 창작음악극「오디세이 울산」공연
8) 제8회 아시아 조류박람회 개최
9) 한·중·일 지방정부교류회의 개최
10) 제7차 대중교통 국제정책포럼 개최


 

울산시는 올해 광역시 승격20주년을 맞이해 도시의 정체성을 담아낼 수 있는 새로운 브랜드슬로건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6일부터 10일까지 개발된 브랜드 슬로건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그에 대한 의견이나 새로운 슬로건에 대한 제안을 받으며 시민들과 함께 소통했는데요. 좀 더 발전하고 성장하는 이미지에 맞게 도시브랜드의 가치를 드높이고 울산시의 새로운 발전과 도시 정체성이 잘 드러낼 수 있는 브랜드슬로건이 개발되기를 기대해봅니다.
 

 

 

또한 울산시는 ‘「미래산업 혁신 포럼」 창설’을 통하여 세계경제포럼(WEF) 관계자와 함께 4차 산업혁명 선도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새로운 기회를 마련할 계획입니다. 미래에 가장 앞선 한국을 만들기 위한 초석이 되지 않을까요.

 

 


‘광역시 승격 20주년 기념 시민의 날 행사’는 매년 개최하는 ‘시민의 날’ 행사를 보다 더 확대하여 승격 20주년의 의미를 담아 울산시의 무궁한 발전과 울산 시민 모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축제로 승화시킬 계획입니다. 이미 ‘울산대공원 장미축제’나 ‘울산고래축제’를 비롯하여 울산을 대표하는 축제와 더불어 울산을 알릴 수 있는 좋은 행사가 될 수 있기를 기원해봅니다.

 

 


‘「성년울산」특별 기록전’은 지난 20년간 울산의 히스토리를 기록물로 보여주는 전시회로 7월부터 8월까지 2개월간 문화예술회관과 울산시청 로비, 울산역 등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꿈이 만든 20년의 기록’을 통해 울산시민의 애향심 고취는 물론, 인근 시민에게 울산의 어제와 오늘을 더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겠죠?!

 
‘20주년 기획 홍보’는 다큐멘터리 제작 및 방영을 통하여 전국 유명 TV프로그램 유치 등을 추진하여 전국적으로 울산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울산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진행할 계획입니다.

 

 


또한 ‘2017 울산 방문의 해’를 계속해서 추진하고, 11월에는 ‘신규 창작음악극 「오디세이 울산」 공연’을 발표하며, 국제행사인 ‘제8회 아시아 조류박람회 개최’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한•중•일 지방정부교류회의’와 ‘제7차 대중교통 국제정책포럼’을 개최하는 등 광역시 20주년 의미를 부각시킬 수 있는 10대 핵심사업을 통해 올해 한 해 동안 중점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입니다.

 

 

 


이밖에 연계사업으로 ▴울산시사 단행본 발간 ▴시립예술단 성년 경축시리즈 공연 ▴‘2017년 울산 민속 문화의 해’ 추진사업과 ▴지속가능발전 전국대회 ▴전국 무용제 ▴THE 아시아대학총장회의 등 국내외 행사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올해엔 울산테크노파크일반산업단지 조성과 울산도서관 건립, 울산산학융합지구조성 등 22개 사업이 준공되고, 울산역 복합환승센터 개발과 울산전시컨벤션센터 건립, 시민안전체험 교육센터 건립 등 21개 사업이 착공될 예정입니다. 울산시가 광역시 승격 20주년을 맞아 좀 더 나은 울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니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