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여행처럼 사는 것이 바로 진정한 여행이죠! 긴 일정으로 멀리 떠나는 여행도 좋지만 짧은하루의 시간을 투자해서 여행을 떠나는 것도 아주 낭만적입니다. 2017년은 울산 방문의 해인 만큼 다양한 축제와 볼거리들을 울산시에서 준비를 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낭만 있는 여행자들을 위한 울산 당일치기 여행 코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추천코스]

장생포 ~ 울산대공원 ~ 수암한우야시장   





추천코스 ①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울산하면 빼놓을 수가 없는 것! 바로 ‘고래’입니다. 울산이 세계적인 고래관광도시인만큼 장생포고래문화마을이 대표적인 관광명소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고래문화마을이 위치한 곳은 울산의 장생포인데요. 장생포는 예부터 고래가 발견되는 지역으로 아주 유명하죠.


장생포 마을은 고래 향기가 가득했던 옛 시절을 실제처럼 재현해내고 있습니다. 특히나 장생포 옛 마을은 포경이 합법이었던 시절의 장생포의 모습을 복원을 해두어서 과거로 돌아간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푸릇푸릇한 산책로와 카메라를 들게 만드는 골목길 벽화들로 가득한 장생포 고래문화마을에서 추억여행 떠나보시는 건 어떠세요?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위치: 울산광역시 남구 장생포 고래로 271-1

이용 : 평일 09:00 ~ 18:00, 주말/공휴일 09:00 ~ 20:00 ※ 매주 월요일 휴관 

       (해설사 안내: 10시, 11시, 13시, 14시, 15시, 16시)

요금: 1,000원

문의 : 052)226-0980

 



 추천코스 ② 울산대공원 





두 눈 가득 담기는 초록빛 풍경과 맑고 여유로운 녹색공간을 원한다면 울산대공원을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울산 대공원은 울산 시민들이 사랑하는 공간일 뿐만 아니라 울산으로 여행을 오는 여행자들도 꼭 한번은 들리는 공원이랍니다. 


울산대공원의 장미축제는 아주 유명하죠. 도심 속에서 자연을 즐기면서 힐링할 수 있는 울산대공원은 특히나 여름에 참 좋은 곳입니다. 싱그러운 나무그늘 아래 벤치에서 살랑살랑 불어오는 바람을 느껴보세요. 게다가 동물원, 식물원, 각종 놀이시설들이 갖추어진 울산 대공원은 연인들도 가족들도 모두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울산대공원

위치: 울산광역시 남구 대공원로 94

이용: 05:00~23:00 (※아쿠아시스, 헬스장을 포함한 직영사업소는 매주 월요일 휴무)

입장: 무료 ※ 유료시설 정보는www.ulsanpark.com참고

   



 추천코스 ③ 수암 한우야시장





여행은 뭐니뭐니해도 먹방이죠. 맛있는 음식이 없는 여행은 정말 생각하기도 어려울 정도입니다. 요즘은 지역마다 야시장을 아주 활발하게 운영을 하고 있는데요. 여러분 울산에는 ‘한우’ 야시장이 있어요. 바로 ‘수암 한우야시장’입니다. 


전국 유일한 한우 특화 야시장인 수암 한우 야시장에서는 울산의 특화 상품인 ‘한우’를 야시장에서 만나볼 수가 있답니다. 수암 한우 야시장은 총 3개의 구간으로 운영이 되는데요. 한우를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한우구이 테이블’, 이색적인 맛과 먹을 즐길 수 있는 ‘퓨전먹거리’, 다양한 공예품들과 여러 가지 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거리’가 마련이 되어 있어요. 가벼운 주머니로 들어가도, 무거운 배를 부여 잡으며 나오고 시장 상인들의 넉넉한 인심이 가득한 이 곳, 수암 한우 야시장! 여행자라면 꼭 들려야 하는 코스입니다. 


#수암 한우야시장

위치 : 울산시 남구 수암로 128번길

이용: 매주 금, 토요일 저녁 19:00~23:00

시설 : 78개 매대, 3개 구간(1구간: 한우 먹거리, 2구간: 음식거리, 3구간:공산품/체험거리)

       한우 판매대 및 고기를 구워먹는 야외 테이블 20개




볼거리, 먹을 거리, 즐길 거리로 가득가득 채운 울산 당일치기 여행 코스! 어떠셨나요? 하루라는 시간 안에 울산의 매력을 모두 다 느끼기에는 부족하겠지만 오늘 알려드린 울산 당일치기 여행코스로 친구, 연인, 가족들과 이번 주말은 여행을 떠나보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