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28일, 3계절을 테마로 한 문화공연과 IT대회의 첫 막이 올랐습니다! 역사탐험대AR 게임대회가 태화강대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진행되었는데요, 저도 그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이번 행사의 테마는 '울산의 봄'이었는데요, 봄과 어울리는 다양한 공연까지 함께 즐길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게임대회는 어떤 식으로 진행되었는지 바로 함께 살펴봅시다!






행사는 태화강대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진행됐습니다. 시작은 2시 30분부터라 20분 정도 일찍 갔는데도 많은 사람들이 벌써 모여있었어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관심도가 매우 높아 보였습니다!




가장 먼저 참가증을 받기 위해 배부처로 먼저 갔습니다. 저는 온라인으로 사전 참가 신청을 했기 때문에 따로 서식을 작성할 필요는 없었는데, 사전 참가신청을 하지 않으신 분들도 현장에서 간단하게 이름과 게임 ID, 그리고 전화번호만 적으면 현장접수를 할 수 있었습니다. 




참가증은 두 개로 찢을 수 있는데 하나를 응모함에 넣으면 그대로 응모권이 되는 방식이었어요! 저는 30번으로 꽤 빠른 번호였지만 바로 뒤에 접수한 친구는 130번대 였습니다. 어느 쪽이든 경품에 당첨되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갖고 있었어요! ^_^ 




이번 행사가 울산광역시, 울산매일, 그리고 한빛소프트가 공동주관하는 행사여서 축사를 위해 올라오신 관계자 분들도 여러 분 이었습니다. 김기헌 시장님도 보이네요^_^! 



아무래도 AR 게임대회이다 보니까 게임을 진행하면서 소비될 데이터 걱정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행사장에 기지국을 설치해두는 센스! 데이터가 부족하신 분들도 마음 놓고 와이파이로 마음껏 게임을 즐길 수 있었겠네요! ^0^ 




게임이 십리대숲을 통과하는 코스였기 때문에 가장 먼저 십리대숲 입구로 들어갔습니다. 들어가기 전에 모기 기피제도 챙겨 뿌리고 들어가요! 증강현실 게임도 즐기고, 대숲의 피톤치드도 느끼는 1석 2조의 행사네요! 



▲역사탐험대AR게임. 눌러서 크게 볼 수 있다.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역사탐험대 AR'이라는 게임으로 행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울산의 대표 영웅인 신라시대 충신 박제상과 울산 한우, 돌고래, 그리고 울산 앰블럼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증강현실을 통해 전 세계의 영웅들을 수집하는 게임인 만큼 박제상 외에도 다른 영웅들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영웅을 수집하고 나면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의 기출문제인 보너스 퀴즈를 맞출 수 있는 기회도 있네요. 또한 명소에 들르면 희귀 캐릭터인 4성 영웅이 나온다는 사실! 울산의 명소도 방문해보고 게임 캐릭터도 수집하면 좋을 것 같네요! ^0^ 




저도 열심히 캐릭터를 수집해보았습니다. 확실히 십리대숲은 명소라서 그런지 4성 영웅도 수집할 수 있었어요. 그런데 아쉽게도 저는 필수 수집 목록인 울산시 앰블럼을 찾지 못해서 수상의 기회는 없었습니다. ;_;



▲울산의 봄 문화행사. (좌)록시 (우)피버밴드


게임 행사가 끝나는 5시 30분에는 문화행사가 이어졌습니다. 흥겨운 음악소리가 울려 퍼지니까 태화강대공원을 거닐던 시민분들도 모여들어 다 함께 즐기는 무대가 만들어졌습니다. 외에도 마초밴드와 팝페라 공연이 있었습니다. 




문화행사가 끝나고 드디어 게임대회 시상식이 진행되었습니다! 그에 앞서 경품 추첨도 있었고 꽤 많은 분들이 다양한 상품을 탔어요! 저는 어떤 것도 탈 수 없었습니다. (숙연..)


게임대회에는 다양한 연령층이 참가했었는데요, 수상자들이 전부 남자 청소년들인 것을 보니 확실히 이번 게임의 필수 조건은 체력이었나 봐요. 정말 많이 걸었는데 울산시 앰블럼은 찾을 수 없었어요.. ;_; 그래도 멋진 공연과 다양한 볼거리로 주말을 보낼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3계절 테마 문화공연 및 게임대회'라는 컨셉에서 이번 행사는 '울산의 봄'이라는 주제를 갖고 진행되었습니다! 그렇다면 곧이어 울산의 여름과 가을도 존재한다는 사실! 위의 게임대회 홍보 포스터에서 알 수 있듯이 7월과 10월 중에도 게임대회가 진행되겠습니다. 짱짱한 상금과 경품추첨, 그리고 문화행사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였네요! 다음 행사에서도 놓치지 말고 챙겨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