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원하면 푸른 나무와 산책로가 펼쳐지는 공원을 많이 떠올립니다. 우리 울산에도 울산대공원, 태화강대공원이 대표적인 도심 속 생태공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자연을 거니는 것도 좋지만 좀 더 이색적인 볼거리가 있거나 즐길거리가 있다면 더욱 즐겁겠죠?


오늘은 ‘울산에 이런 공원도 있었어?’라고 할만한 울산의 이색공원들을 소개해드리고자 해요.




이색공원 ① 장생포고래마을 중국 요양시 백탑공원



울산 남구와 중국 요양시는 지난 2003년부터 우호도시 교류협약을 맺고 다양한 문화 교류를 하고 있습니다. 이런 협력 관계를 증진하기 위해 울산 남구에 작은 중국을 심어 놓았는데요. 바로 ‘중국 요양시 백탑공원’입니다. 백탑공원은 요양시의 상징인 백탑 조형물과 중국 정자, 석교, 연못 등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중국 정원에서나 볼법한 우산나무, 중국단풍 등이 식재되어 있어 공원을 거닐고 있으면 중국 요양시로 순간 이동한 것 같아요. 울산의 공원과는 전혀 다른 느낌의 백탑공원을 거닐며 중국의 문화를 보다 친근하게 느껴보세요!

 

위치 : 울산시 남구 매암동 247 (장생포고래문화마을 서편)





 이색공원 ② 쇠평어린이공원



부모님들에게 공원하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으로도 많이 인식하실 건데요. 그렇다면 울산 동구에 위치한 ‘쇠평 어린이공원’을 찾아보세요. 어린이공원이란 이름답게 공원에 오시면 다양한 놀이공간들이 펼쳐져 우리 아이들의 눈이 초롱초롱 빛나게 만든답니다. 


놀이터하면 빠트릴 수 없는 미끄럼틀, 그네 같은 놀이기구는 물론 가벼운 피크닉이나 운동을 하기 제격인 잔디광장도 있어요. 그중 어린이들이 쇠평어린이공원에 열광하는 이유는 따로 있는데요. 바로 푸른 잔디 위를 신나게 달리는 ‘레일썰매’가 있기 때문이랍니다. 그리고 온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바베큐장도 운영하고 있으니 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가장 no.1 공원이 아닐까요?


위치 : 울산시 동구 동부동 98

이용 : 레일썰매) 3~11월 10:00~17:00, 매시간 정각부터 40분간 운영(10분 점검, 10분 휴식)

                   점심시간 12~13시, 매주 월요일 휴무

       바비큐장) 10:00~18:00, 선착순 이용, 음주 금지




 이색공원 ③ 불고기팜 농어촌 테마공원



올해 새롭게 조성된 테마공원도 하나 소개해드릴게요! 바로 울주군에 자리하고 있는 ‘불고기팜 농어촌 테마공원’입니다. 울주군에는 언양과 봉계에 한우불고기 단지가 들어서 있어 불고기는 지역의 대표적인 먹거리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런 울주에 불고기를 먹으러 온 많은 분들이 한우불고기의 매력에 더욱 빠질 수 있음과 동시에 푸른 자연과 함께 행복한 휴식을 하실 수 있도록 조성된 공원이랍니다. 


공원은 한우불고기 테마관과 수변공원, 다목적광장, 야생초화원, 어린이놀이터 등으로 조성되어 있어요. 오는 7월에는 한우직판장도 들어서 지역 농특산물 유통판매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우리 지역, 새로운 매력의 불고기팜 농어촌 테마공원에 놀러 오셔서 맛있는 한우불고기를 맛보고 산책도 즐기시길 바랍니다.


위치 : 울산시 울주군 상복면 지내리 6




중국 전통정원부터 신나는 레일 체험이 있는 어린이 공원, 그리고 한우 불고기를 테마로 한 공원까지~ 우리 울산의 공원은 정말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거 같지 않나요? 맑고 시원한 날씨가 계속되길 바라며 다가오는 6월, 울산의 이색공원으로 나들이를 떠나보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