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을 나는 작은 비행기, 드론에 대해서 많이 들어보셨죠?

알고는 있지만 그 드론을 어떻게 날릴 수 있고, 어디 가면 배울 수 있는지 정말 궁금했는데

현대문화회관에서 드론 수업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 보았습니다.

 

 

  

학생들만 있을 것이라는 제 생각과 달리, 드론을 배우고자 하시는 분들의 연령대는 정말 다양했습니다학생뿐만 아니라 4~50대분들도 함께 드론 교육을 열심히 듣고 계셨습니다드론에 어떻게 관심이 생기게 되었는지 궁금해서 수강생 분들과 이야기 나눌 기회가 있었습니다평소 비행기, 헬기콥터, 우주선 등 날아다니는 비행물체에 관심이 많았는데 드론이 생기고부터 드론을 배우고 직접 날려보면서 직접 조종할 수 있는 꿈을 이뤄서 정말 재미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그동안 연습했던 것들을 바탕으로 야외에서 직접 비행하는 시간입니다 날씨도 좋고 푸르른 나무 사이에서 드론 날리는 것을 가까이 보게 돼서 저도 정말 신났습니다시작 전 선생님의 자세한 설명을 듣고 드론을 꺼내 날릴 준비를 합니다.

 

 

  

  

드디어 윙윙 소리를 내며 서서히 위로 뜨기 시작하는 드론21조가 되어 한 명은 드론 조종기를 조종하고 다른 한 명은 제대로 날고 있는지 확인을 하며 문제는 없는지 계속 조언을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다른 한 명은 계속 휴대폰을 보면서 이야기를 하기에 가까이 다가가서 살펴보니, 드론이 날면서 드론 밑에 장착된 카메라가 찍고 있는 영상을 살펴보고 있었습니다단순히 드론을 날려보는 것을 넘어, 드론으로 직접 영상 촬영을 해보며 더 나은 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서로 이야기를 하며 드론을 조종합니다.

 

 

  

드론 비행을 끝낸 뒤 교실로 돌아와 오늘 드론 조종 경험을 공유하고 바람에 맞서서 어떻게 날릴지 수강생 분들끼리 모여서 함께 고민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그리고 최종 수업이 끝나기 전, 드론 조종 기술사 자격증 시상식이 있었는데 다들 뿌듯한 표정으로 자격증을 받는 모습을 보니, 저도 진심으로 기쁘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4차 산업혁명 중 드론을 빼놓고는 이야기 할 수 없을 정도로 그만큼 쓰임이 다양하다는 드론!

그 드론을 어렵게 생각하기 보단 직접 만져보고 배우면서 4차 산업혁명의 주역을 준비 해보는건 어떨까요?

 

 

 

 

 

 

 

 

Posted by 서소미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