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자고 일어나면 몸이 퉁퉁 붓는 경험을 자주할 수 있을 거예요. 주로 붓는 부위는 얼굴과 다리인데요. 늦은 시간에 나트륨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먹게 되어 몸이 붓는 경우도 있지만, 피로가 많이 누적되거나 잘못된 자세로 수면 때문에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생기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생기는 붓기는 스트레칭을 해주면 쉽게 뺄 수 있는데요.

오늘은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스트레칭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혈액순환 스트레칭 1




1. 의자에 바른 자세로 앉아주세요.

2. 숨을 들이쉬면서 크게 팔을 벌리고 몸을 오른쪽으로 틀어주세요.

3. 숨을 내쉬며 팔과 몸을 무릎 쪽으로 모아주세요.

4. 반대편도 반복 실시하며, 동작을 5회 정도 반복해주세요.




■ 혈액순환 스트레칭 2



1. 의자에 바른 자세로 앉아주세요.

2. 왼쪽 다리를 들어 오른쪽 무릎에 얹어주세요.

3. 왼쪽 다리의 무릎과 발목에 손을 얹은 뒤, 상체를 앞으로 기울여주세요.

4. 상체를 바로 세우며 반대편도 반복 실시해주세요. (약 5회)




■ 혈액순환 스트레칭 3



1. 벽을 보고 바른 자세로 서주세요.

2. 오른쪽 손으로 벽을 짚고, 오른쪽 다리를 뒤로 올려주세요.

3. 왼쪽 팔로 오른쪽 다리를 잡고 5~10초 자세를 유지해주세요.

4. 반대편도 반복 실시하며 5회 정도 동작을 반복해주세요.




■ 혈액순환 스트레칭 4



1. 바른 자세로 선 뒤, 양 손을 허리에 대주세요.

2. 하체는 움직이지 않고 상체를 뒤로 서서히 젖혀주세요.

3. 최대한 젖힌 뒤, 자세를 5초 정도 유지해주세요.

4. 동작을 5회 정도 반복해주세요. 




이상으로 상체와 하체를 골고루 움직이면서 혈액순환을 잘할 수 있는 스트레칭 동작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스트레칭을 통해 뻐근했던 몸도 시원하게 풀어주고, 퉁퉁 부었던 몸도 가볍게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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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Favicon of https://hanbeak.tistory.com BlogIcon 成功 신화 2017.05.30 14: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감사욯 ㅎㅎㅎ
    하루 종일 앉아있는데 이런 스트레칭 틈틈히 해주면 훨좋겠어요 ~~

  2. ㅇㅇ 2017.05.30 14: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모자이크했는데도 이쁨이 느껴진다..

  3. Favicon of https://pinkgamesesang.tistory.com BlogIcon 핑크색종이 2017.05.30 14: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ㅇㅈ합니다 모자이크해도 이뻐보임..

  4. Favicon of https://car1love.tistory.com BlogIcon 비자림녀 2017.05.30 18: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당ㅎㅎㅎ

  5. 전망대 2017.06.01 13: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직장인들에게 좋은 운동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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