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이어 올해도 어김없이 5월 27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태화강대공원에서 2017년 드론 페스티벌 in 울산이 열렸습니다. 날씨 좋은 주말을 가족, 친구들과 즐기기에는 더없이 좋은 행사였습니다.
  
올해 행사에는 작년과 다르게 사전 참가신청을 통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드론 축구 대회가 열렸습니다. 이외에도 3D 프린트 및 3D 팬 체험과 드론+VR, RC카, 로봇체험까지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많이 준비되어있었습니다. 또한 드론에 대해 아무 지식이 없더라도, 드론 기초교육부터, 드론 비행체험 등 준비되어있는 부스들을 하나씩 즐기다 보면, 어느 순간 자신 있게 드론을 조종하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드론 페스티벌 행사장 입구에 보시면 운영본부에서 행사에 대한 안내장과 드론에 필요한 자료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책자에 있는 스탬프 미션 5개를 완료하시면 기념품도 받으실 수 있으니, 더욱 적극적으로 즐거운 참여가 가능한 드론 페스티벌!!! 스탬프 미션 부스에는 눈에 잘 띄도록 표시가 되어있어서 찾기도 쉬웠어요.


 

드론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울 수 있는 드론 교육관

▲ 실제로 드론 비행 전 컴퓨터로 체험해볼 수 있는 드론 시뮬레이션 부스

▲묶여있는 드론을 사용하여, 손쉽게 드론을 직접 조종해볼수 있는 기본비행 체험장

▲ 준비되어잇는 장소에서 자유롭게 드론을 조종해볼 수 잇는 드론 비행 체험장

▲ 최종 미션장소인 장애물 미션 체험장

 

이외에도 아이들이 좋아하고 즐길 수 있는 로봇, RC카 조종 그리고 3D 펜으로 만드는 열쇠고리 체험 등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부스들이 많이 있습니다.


 

▲ 로봇 조종 체험부스

▲ RC카 체험부스

▲ 3D펜으로 열쇠고리 만들기 체험부스

 

드론 페스티벌의 메인 행사였던 드론 축구는 보호장구에 둘러싸여 있는 드론을 가지고 중간에 준비되어있는 골대(테이블)에 드론을 가장 많이 올려놓는 팀이 이기는 경기입니다. 드론으로 서로 밀어내기도 하고 몸싸움도 가능하기 때문에 아주 흥미진진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집에 가기 전에는, 즐겁게 드론 체험을 즐기시고 받으신 스탬프 미션 지를 들고서 처음 스탬프 미션 지를 받았던 운영본부로 가서 기념품을 받아 가시면 됩니다.
 
이번 행사는 드론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갔었는데도 너무나도 즐겁게 체험하면서 드론에 대하여 배울 수 있는 좋은 자리였습니다. 드론이 상업용을 넘어서 취미생활로 자리 잡고 있는 추세인 만큼 매년 드론 행사를 통해서 많은 울산 시민들의 참여와 드론 산업 육성 및, 드론 문화가 자리 잡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동구 태극권 2017.06.02 21: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드론 팔기도 하나요?

  2. Favicon of https://jgy88.tistory.com BlogIcon 5기정가영 2017.06.03 22: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네~~! 종류가 많지는 않았지만,
    초보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3만원짜리 부터 ~ 중간급인 13만원 까지, 준비되어있었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