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은 울산 방문의 해입니다. "울산이 부른다." 커다란 고래가 울산 명소들을 여행하는 영상, 많이 보셨을 텐데요. '다채로운 볼거리가 있는 울산은 어떤 곳이고 또 어디를 봐야 할까?' 고민이시라면, 바로 여기!  한눈에 울산에 대해 알 수 있는 곳. '울산관광이동홍보관'이 있습니다.

 




울산의 역사를 한눈에!


 

울산은 선사시대부터 시작하여 반구대 암각화가 있을 정도로 오래된 곳입니다. 조선시대에 울주는 울산군을 이름이 바뀌고 울산도호부가 설치되어 이후 언양현과 울산군으로 이어졌는데요. 1962년에는 경제개발 5개년 계획에서 울산을 특정 공업지구로 지정하며 울산군을 승격시켜 울산시와 울주군으로 개편하게 됩니다. 1974년 현대중공업 울산조선소 준공으로 울산 조선산업이 시작되며, 산업단지와 공업단지가 조성되고요.

 



울산명소에서 사진찰칵!


 

이 곳에서는 울산의 명소에 가지 않아도 주요 포인트에서 내 얼굴이 나오게 사진을 찰칵! 찍어볼 수도 있는데요. 배경이 울산 명소 중에서도 그곳이 가장 예쁠 때 사진이기 때문에 멋진 인생샷~을 남길수도 있습니다. 사진은 스마트폰으로 촬영을 해 가셔도 되구요. 그 자리에서 메일로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계절별 울산 가볼만한 곳


 

계절별 울산 가볼만한 곳도 소개하고 있는데요. 봄, 여름, 가을, 겨울 추천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봄'에 떠나는 울산
·  가지산 : 4계절 각기 다른 경관. 진달래와 철쭉 군락지가 특히 유명.

·  반구대암각화 : 거북이 형상 돌에 인물, 동물, 도구상 등 307점의 그림이 새겨져 있음.
·  울산대교전망대 : 울산 3대 산업인 석유화학, 자동차, 조선산업단지 및 울산 7대 명산 조망 가능. 

 

여름에 떠나는 울산
·  태하강공원 싶리대숲 : 대숲길이가 4km. 울산을 가로지르는 태화강 산책 가능.
·  대운산 내원암 계곡 : 영남 제일 명당. 신라시대 원효대사 마지막 수행 장소.
·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 예전 장생포 고래잡이 어촌 마을을 재현한 공간.


가을에 떠나는 울산
·  신불산 억새공원 : 전국 최고의 억새평원.
·  대왕암공원 : 동해 쪽 가장 뾰족하게 나온 부분의 끝 지점.
·  울산대공원 : 도심생태공원. 연중 다양한 체험, 행사 있음.

 

겨울에 떠나는 울산
·  강동, 주전 몽돌 해변 : 산과 바다가 이어지는 드라이브 코스가 일품.
·  외고산 옹기마을 : 국내 최대 전통 민속 옹기 마을로 옹기체험도 가능.

·  간절곶 일출 : 동해안에서 가장 해가 먼저 떠오르는 곳.

 




VR로 보는 울산12경


 

가상현실(VR)을 통해 울산 12경을 볼 수도 있는데요. 울산을 여행하고 있는 것처럼 실감 나는 영상으로 울산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선사의 숨결, 바다와 강에 비치는 황금빛 노을 그리고 현대인들의 땀과 열정이 함께 어우러져있는 산업도시 울산,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울산의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울산관광이동홍보관! 울산 남구 장생포 고래문화특구에 있으니까요. 한눈에 쏙! 울산에 대해 알고 싶으신 분들은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Posted by 권현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