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의 대표적인 축제 <2017 울산대공원 장미축제>가 5월 19일부터 28일까지 울산대공원에서 개최됩니다.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장미 정원에서 열리는 축제인 만큼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즐겁게 축제를 즐기는 것도 좋지만, 이왕 울산에 온 김에 유명 관광지도 둘러보면 좋겠죠? 


오늘은 울산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울산 하루 여행코스를 소개해드릴게요. 


장미축제 추천 여행코스  

울산박물관 → 삼산 사이 그라운드 → 태화강 대공원 → 큰애기 야시장


 



추천여행지 ① 울산박물관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곳은 울산박물관입니다. 울산대공원 바로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장미축제 관람 후, 가볍게 찾을 수 있는 곳으로 울산의 선사시대부터 오늘날까지의 역사와 문화를 한자리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답니다.


지금 울산박물관에 오시면 특별한 전시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바로 <이집트 미라 한국에 오다>라는 전시입니다. 국립중앙박물관에서 많은 이슈가 되었던 전시로 미국 브루클린 박물관에서만 볼 수 있었던 사람과 동물의 미라와 관, 석물, 보석 등 229점의 세계적인 유물들을 울산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랍니다.


울산박물관에서 그동안 몰랐던 울산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특별한 전시도 만나보세요.


#울산박물관 특별전시 <이집트 보물전 : 이집트 미라 한국에 오다>

기간 : 2017년 5월 2일(화) ~ 8월 27일(일)

장소 : 울산박물관 기획전시실 1, 2

관람료 : 개인) 성인 10,000원 / 중고생 8,000원 / 초등 5,000원 / 유아3,000원 / 65세 이상/3,000원

          단체) 성인 8,000원 / 중고생 6,000원 / 초등 3,000원 / 유아 2,000원 / 65세 이상2,000원

                 (20인 이상, 단체 인솔자 1인 무료)


#울산박물관

위치 : 울산시 남구 두왕로 277

이용 : 09:00~18:00(매표시간 : 09:00~17:00), 상설전시 무료, 일부 특별전시 유료 관람

홈페이지 : http://museum.ulsan.go.kr/

문의 : 052)222-8501~3, 052)229-4766


 



 추천여행지 ② 삼산 사이 그라운드




서울 건대에 커먼 그라운드가 있다면 울산에는 사이(CYE) 그라운드가 있습니다! 울산의 젊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이곳은 문화(Culture)의 C, 젊음(Youth)의 Y, 즐거움(Excitement)의 E를 따서 ‘CYE 그라운드’라고 불리는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울산의 젊은 문화와 예술이 흐르는 공간으로 거리에서는 멋진 퍼포먼스와 갤러리, 미술관,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만나볼 수 있으며, 공원 중앙에는 편하게 쉴 수 있는 알록달록 무지개 색의 쉼터들도 마련되어 있어 관광객들과 시민들에게 편안한 휴식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채로운 이야기가 펼쳐지는 공간, 삼산동 사이 그라운드에 들려 울산의 다채로운 문화를 접해보세요! 


#사이 그라운드

위치 : 울산시 남구 삼산동 1476-5

정기공연 및 프리마켓 : 매주 토요일 17:00~





 추천여행지 ③ 태화강대공원


 

 


울산대공원과 함께 울산을 대표하는 공원인 태화강대공원! 태화강대공원에서는 사시사철 푸른 대나무의 향기로 가득한 십리대숲과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태화루, 향기로운 꽃내음이 진동하는 봄꽃단지가 있어 싱그러운 울산의 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5월에는 맑은 하늘과 푸른 자연이 만들어주는 낭만적인 분위기에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야간 산책을 즐기는 분들을 위해 형형색색의 경관조명들이 태화강대공원을 아름답게 물들인답니다. 그중 십리대숲 산책로에는 일몰부터 오후 10시까지 ‘태화강대공원 은하수길’이 열린다는 사실!

울산에서 낭만 가득한 시간을 보내시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태화강대공원

위치 : 울산시 중구 신기길 (태화동)

문의 : 052)229-6142


 



 추천여행지 ④ 큰애기 야시장




마지막 코스는 울산 중구의 대표적인 명소로 자리잡은 ‘큰애기 야시장’입니다. 해가 저문 7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야시장은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자랑합니다. 시장 골목 구석구석에서는 유명한 길거리 음식들로 가득 채워져 있어 군침이 절로 도는데요. 오셔서 출출해진 배를 맛있는 음식들로 채워보는 건 어떨까요?


그리고 큰애기 야시장은 젊음의거리, 문화의거리, 큐빅광장, 시립미술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다채로운 추억을 만들 수 있으며, 버스킹 공연 같은 문화행사도 열려 오감을 만족하기 충분하답니다. 시끌벅적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흐르는 큰애기 야시장에서 활기찬 울산의 밤거리 문화를 경험해보세요!


#큰애기 야시장

위치 : 울산광역시 중구 번영로 329 중앙시장

이용시간 : 평일 19:.00~24:00/ 주말 : 19:00~01:00 (매주 월요일 휴무)




지금까지 울산 하루 여행코스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 기회에 울산대공원 장미축제도 구경하시고 울산의 숨겨진 매력들도 발견하며, 알차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