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태화강대공원의 "봄꽃대향연" 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전국적으로 50만 명이 다녀가는 등 봄꽃대향연과 맞물려 다른 축제들도 태화강대공원에서 열려 더 큰 호응과 관심을 끌었습니다. 무엇보다도 2017년은 "울산 방문의 해"이기에 전국적으로 많은 분들이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찾아오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축제는 14일로 끝이 났으나 태화강대공원에는 여전히 어여쁜 꽃들이 손님들을 반겨주고 있습니다. 아마도 5월 말까지는 이 아름다운 풍경을 만나실 것이라 예상이 됩니다.

아름다운 5월에 태화강 대공원으로 나가보면 꽃들은 만발하고 십 리 대숲은 싱그러움으로 가득합니다. 그리고 죽순이 올라오는 시기가 되었기에 대숲 산책을 하다가 뾰족뾰족 올라오는 죽순을 발견하는 기쁨도 누릴 수 있지요. 양귀비를 비롯해 영춘화, 안개초, 수레국화 등 올해도 다양한 꽃들이 조화로움 속에서 울산의 봄을 빛내주고 있답니다.

 

▲울산소리문화예술제 개막식을 위한 리허설 중

봄꽃대향연 기간동안만이 아니라 계속해서 크고 작은 행사들과 축제들이 태화강대공원에서 펼쳐지고 있답니다.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꽃도 보고 멋진 공연이라든지 축제도 즐길 수 있지요. 한바탕 소나기가 내리고 난 후 다시금 맑게 갠 하늘을 보여주었던 태화강변. 행복한 마음으로 산책을 나섰더니 시원한 바람도 솔솔 불어오고 하늘은 청명한데 근사한 음악까지 들려옵니다. 울산소리문화예술제가 16일에 개막을 하여 18일까지 매일 저녁에 공연이 펼쳐진답니다. 해가 많이 길어진 요즘 낮이 너무 뜨거웠다면 해 질 녘 태화강 대공원으로 나가 꽃 길도 걸어보시고 멋진 공연도 즐겨보면 좋겠지요.

 

 

태화강 대공원 만남의 광장에서 대나무 생태원쪽으로 대략 200m 정도 걸어가시면 또 다른 행사가 열리고 있답니다. 2017 정원 스토리페어인데요

울산 최초로 정원스토리페어가 5월 11일 ~ 5월 21일 (11일간)까지 이곳 대나무생태원에서 열린답니다. 울산 시민의 도시정원문화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나아가 생태도시 울산이 더욱 아름다운 경관이 녹아 든 녹색성장의 기틀을 마련하자는 목적으로 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합니다.

 

 

 

정원스토리페어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준비되어 있고 각각의 주제별로 다양한 작품전시도 겸하고 있는데요. 정원 설계 무료상담도 겸하고 있어서 정원을 예쁘게 꾸며보고 싶으신 분들은 둘러보시다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울산을 상징하는 옹기, 대나무 등의 소재를 이용해 정원을 꾸민 것도 있고 일반시민과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다채로운 정원작품들도 감상할 수 있어 흥미롭더군요.

 

 

널찍한 태화강 대공원의 대나무 생태원을 배경삼아 오밀조밀하면서도 근사한 소규모 정원들이 곳곳에 꾸며져 있어 산책하면서 하나씩 정원을 감상하는 재미가 있답니다.

 

 

 

 

또한 정원을 디자인한 작품들의 조감도를 비롯, 기획 의도나 철학 등이 담긴 작품전까지 전시를 하고 있어 내용을 살펴보면 이 정원이 어떤 주제를 가지고 계획되었는지를 알 수 있답니다. 그림으로 세부적인 디자인에서부터 어떤 식물이 어떤 곳에 심겨질 것인지까지 세세하게 기록되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시원하게 펼쳐진 태화강대공원이 배경이 되어 더욱 근사하게 보이는 정원들입니다. 아기자기하게 갖가지 꽃들을 심어 조경효과를 극대화한 각각의 정원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것도 빼놓을 수 없겠지요.

'나도 이런 정원 하나 갖고 싶다!'라는 마음으로 본인의 마음에 드는 정원을 찾아보기도 하고 예쁜 정원 그 안에서 작은 추억을 만드시는 분들이 참 많았습니다.

 

 

서서히 하늘 붉어지는 시간이 되자 들판 가득한 양귀비들의 붉은빛이 더욱 강렬한 빛으로 변신합니다. 마치 마법의 시간이 된 거 같이 말이죠.

아름다운 5월 태화강대공원으로 양귀비를 만나러 가신다면 정원스토리페어도 둘러보시면 더욱 알찬 나들이가 되실겁니다.

 

 

 

 

 

 

 

 

 

Posted by 우다다집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vicolohaha.tistory.com BlogIcon *안유* 2017.05.21 23: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마지막 사진 넘 이쁘네요^^
    요즘 울산이 다양한 문화공간 발전이 보여 좋아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