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광역시 남구 장생포고래로 271-1(매암동)에 위치한 장생포고래문화마을

  

2017 가족사랑 유모차페스티벌이 개최되는 장생포고래문화마을 방문했어요!! 울산 살면서 장생포는 몇 번 와봤지만, 장생포고래문화마을은 처음 가게 된 곳이라 설레었습니다. 또한 가까운 장생포고래박물관 근처에서도 그림그리기대회 등 많은 대회들이 진행되고 있더라구요. 저는 울산종합일보가 주최, 주관하며 울산광역시 남구가 후원하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진행되는 가족사랑 유모차페스티벌 현장을 방문했습니다.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입구

  

장생포고래문화마을에는 주차시설이 부족해 장생포고래박물관에 주차하고 걸어왔습니다. 장생포고래문화마을에 들어가기 전에 사진에서 보이는 울산항만공사 건물이 있습니다. 그 건물 지하에 주차를 권하며, 차량통제를 하고 있었습니다. 커다란 고래모양을 상징하는 입구가 정말 울산광역시 남구 장생포가 고래를 대표하는 곳이라는 생각이듭니다.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입구 매표소 

 

 

장생포고래문화마을 출입 시 매표소가 따로 있어 입장권을 구매해야 하지만, 유모차 페스티벌이 진행되는 고래광장은 공원 같은 곳이라 입장권이 별도로 필요 없었습니다.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건강길

 

▲장생포 고래광장 가는길

 

 

가족사랑 유모차페스티벌이 진행되는 고래광장을 가는 길목에는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만화주인공인 피노키오와 고래를 표현해 호기심을 자극하는 포토존과 벽화가 그려져 있었습니다.


 

▲가족사랑 유모차페스티벌에 참가한 가족들 모습

 

 

▲가족사랑 유모차페스티벌이 진행되는 장생포고래문화마을 고래광장

 

 

▲가족사랑 유모차페스티벌 개막식

 

 

2017 가족사랑 유모차 페스티벌은 합창단의 노래로 개막식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오후 3시까지 진행되며 사전접수로 정해진 인원에 따라 진행되었습니다. 사전접수는 지난달 4월 18일 ~ 5월 7일까지 울산종합일보 홈페이지를 통해서 접수하고 참가가족은 선착순 600가족, 참가자격은 2014년~2017년 출생자(소아수첩지참) 한해서 진행되었습니다.

 

 

▲부대행사 체험을 진행하고 있는 가족들

 

 

이 날의 행사의 주된 목적은 아이와 함께 유모차 걷기대회였습니다. 하루 몇 시간이라도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라는 의미로 작은 실천이 가족사랑의 첫걸음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제일 먼저 접수 및 기념품을 받고 배번을 받고, 오전 10시 ~ 오후 3시까지 부대체험행사를 즐기면서 유모차 걷기대회 코스를 안내받고 11시 30분부터 유모차 가족걷기대회를 하고 1시간 후에 점심시간 및 휴식시간을 가지고 그 이후에 식후행사 및 경품 추첨이 진행되었습니다.

 

 

▲부대행사 체험을 진행하고 있는 가족들

 

 

유모차페스티벌 부대행사로는 종이비행기날리기대회, 세발자전거대회, 전통놀이만들기, 동물모형만들기, 책증정이벤트, 가족사랑이벤트, 도전!육아왕, 보물찾기, 출산장려홍보, 지문성격상담, 즉석가족사진, 풍선아트, 경품추첨 등으로 이벤트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부대행사 체험을 진행하고 있는 가족들

 

 

▲부대행사 체험을 진행하고 있는 가족들

 

 

2017 가족사랑 유모차페스티벌을 통해 장생포문화마을의 고래특구지역인 곳을 새롭게 알고, 또 한 번 가정의 소중함을 다시 느끼고 우리의 미래인 어린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지켜보는 저 또한 기쁩니다. 앞으로도 울산에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 및 행사들이 더욱더 많아지고 체계적으로 진행되어 다른 지역 사람들도 함께 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