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은 울산에게 정말 뜻깊고 의미 있는 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997년 울산광역시로 승격되었고, 승격 20주년을 기념해 2017년을 ‘울산 방문의 해’로 지정했기 때문이죠.

‘2017 울산 방문의 해’는 ‘2013 부ㆍ울ㆍ경 방문의 해’ 개최 이후 처음으로 단독 진행하는 행사인데요.

그래서 울산의 아름다움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2017 울산 방문의해, 울산이 부른다 영상


 

 


[울산이 부른다] 영상 속 울산의 명소는?

1) 십리대숲

 

처음 영상에서 만날 수 있는 곳은 무거동 삼호교부터 대화동 동강병원까지 태화강을 따라 펼쳐진 십리대숲입니다. 고래가 길게 뻗은 대나무숲을 지나쳐 떠다니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십리대숲은 울산 중심을 흐르는 강 태화강에 위치해 있습니다. 십리대숲은 잦은 홍수 범람으로 농경지 피해가 많아짐에 따라, 주민들이 홍수 방지용으로 대나무를 심어 생긴 백사장 위의 나무가 오늘의 십리대숲으로 변한 것입니다. 태화강을 둘러 형성된 높고 우거진 대나무 숲길을 걷다 보면 정신이 맑아지고 정화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주소 : 울산광역시 중구 태화동 636

 

 

2) 영남알프스

 

다음으로 고래가 향하는 곳은 어디일까요? 

마치 유럽의 알프스처름 아름다운 곳이 보이는데요. 바로 영남알프스입니다. 영남알프스는 울산, 밀양, 양산, 청도, 경주의 접경지에 형성된 가지산을 중심으로 해발 1천m 이상의 9개의 산이 수려한 산세와 풍광을 자랑하며 유럽의 알프스와 견줄만하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죠.


특히 가을이면 곳곳의 황금억새평원에 나부끼는 순백의 억새가 환상적이라 전국 등산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는데요. 그래서 한강 이남에서는 가장 아름답다는 평가를 받고 있기도 하죠.

영남알프스에는 1979년 자연공원법에 의하여 가지산도립공원으로 지정된 공원도 있습니다. 이 공원은 양산시 하북면 일대의 통도사 지구와 내원사 지구 및 울주군 상북면 일원의 석남사 지구 등으로 구역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아름다운 경치를 바라보며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영남알프스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영남알프스의 산 : 가지산, 간월산, 고헌산, 영축산, 재약산, 천황산, 신불산, 문복산, 운문산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 : 울산광역시 울주군 상북면 알프스온천5길

 

 

3) 울산대교


마지막으로 고래가 향한 곳은 탁 트인 바다를 볼 수 있는 울산대교입니다.

울산대교는 1,800m의 엄청난 길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009년 11월 30일에 착공해 2015년 6월 1일에 개통했으며, 주탑과 주탑 사이 거리인 단 경간이 1,150m인 현수교로, 최장 단 경간인 중국 룬양대교 (단 경간 1,400m), 장진대교 (단 경간 1,300m)에 이어 세계에서 세 번째로 긴 곳인데요.


울산 남구와 동구 간 이동하는데 약 40분 걸리던 것에서 20분 수준으로 크게 단축되었으며, 울산대교 동쪽 진입로에 전망대가 있어 울산대교의 멋진 모습은 물론 울산의 3대 산업인 석유화학, 자동차, 조선산업단지 및 울산 7대 명산을 조망할 수 있답니다.

지난 1월 개봉한 영화 '공조'(출연 : 현빈, 유해진) 에서 자동차 추격씬을 벌인 곳이 바로 울산대교 랍니다.

 

주소 : 울산광역시 남구 매암동 ~ 울산광역시 동구 일산동

울산대교 전망대 운영시간  09:00 ~ 21:00
- 휴무일 : 매월 2회(두번째, 네번째 월요일, 설·추석 당일)
- 관람료 : 무료

 

 

영상 속에는 울산의 숨은 관광명소도 몇 군데 더 있으니 한 번 눈 여겨 보시길 바래요!

올해 2017년 광역시 승격 20주년을 기념하는 '2017 울산 방문의 해’.

올해 울산 여행 계획하셔서 울산의 아름다운 자연과 도시 문화가 공존하는 모습을 꼭 보러 오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