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출 명소로 알려진 간절곶, 해돋이밖에 연상되지 않나요? 이제는 사진 촬영 장소로도 기억하는 게 좋겠어요! 해돋이만 보고 가기엔 아까운 간절곶의 멋진 사진 촬영 장소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누구나 알고 있는 장소부터 은근히 숨겨진 사진 스팟까지! 인생샷 촬영 스팟을 찾고 있다면 간절곶을 주목하라!





 소망우체통, 조각공원, 간절곶 등대



시작은 누구나 알고 있는 소망우체통과 조각공원, 그리고 간절곶의 등대입니다. 워낙 유명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미 사진을 찍으려 자리를 잡는 곳입니다! 간절곶의 표상인 상징물이기도 하죠! 그래서 저는 따로 이 곳에 대한 많은 사진은 첨부하지 않으려고 해요. 모두 사진으로 한 번 이상 본 그곳!(찡긋)





 드라마 하우스



mbc 드라마 욕망의 불꽃과 메이퀸 촬영지로도 유명한 간절곶 드라마 하우스입니다. 함께 자리하고 있던 카페 파스쿠찌는 아쉽게도 영업을 종료해서 2층으로는 올라갈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카페 이용객만 볼 수 있었던 드라마 촬영장은 모두에게 개방하여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드라마 촬영장은 서재처럼 꾸며져 있는데요, 방의 사면이 전부 사진 찍기가 좋았습니다. 서재 안이 아니어도 드라마 하우스 안의 1층에서는 다양한 사진 스팟을 찾을 수 있습니다! 촬영장 안에서 컨셉 사진을 찍어도 좋고, 드라마 하우스에 있는 배우들의 판넬들과 함께 인증샷을 남겨도 좋을 것 같습니다.




드라마 하우스에서 놓치지 않아야 할 촬영 스팟 하나 더! 건물을 나오면 정면에 보이는 곳입니다. 그냥 모양 자체도 예뻐서 사진 찍을 때 배경으로 두기에도 좋았습니다. 조형물 안으로 나있는 창을 통해서 보는 간절곶의 바다가 사진처럼 예뻐서 마치 액자를 두고 사진을 남기는 것 같았습니다! 


드라마 하우스는 드라마 촬영지였던 만큼 확실히 카메라를 잡기만 해도 앵글이 만들어지는 곳이었습니다. 사진으로는 보여드리지 못한 멋진 배경들이 더 많이 있으니까요, 꼭 직접 방문하셔서 확인해보세요! ^0^





 기념품 판매소 앞 풍차



간절곶을 방문한다면 들러야 할 장소중 하나입니다! 바로 간절곶 기념품 판매소 앞에 있는 풍차! 지도를 보고 찾아가실 분들은 카페베네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풍차 앞은 사진 스팟 쟁탈전이 심해서 내 사진에 엑스트라들이 출연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면 조금 먼 곳에서 찍는 게 좋아요. 하지만 풍차가 보이지만 사람들이 덜 붐비는 곳에서 사진 찍길 원한다면 풍차의 뒤쪽으로 가보세요! 훨씬 더 깔끔한 그림을 만들 수 있습니다.




풍차가 정면으로 보이진 않지만 모형은 그대로 잡을 수 있고, 간절곶의 바다까지 배경으로 둘 수 있는 각도이죠! 직접 가보면 많은 분들이 뒤쪽은 관심이 없고 정면에서 고군분투하시더라구요. ;ㅅ; 우리는 뒤편으로 돌아가서 멋진 각도를 노리기로 해요!




그리고 지금 시즌의 간절곶 풍차 뒤편에는 유채꽃밭이 펼쳐 있습니다. 꽃밭에서의 꽃 떼샷도 놓치지 않고 챙겨가도록 해요!





 응응광장



다음은 응응광장입니다. 과연 이름대로 이응이 두 개 겹쳐있는 것처럼 보이는 곳이군요. 또한 한국판 로미오와 줄리엣의 이야기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왜 응응광장이라 이름이 붙었는지는 감이 잘 안 오네요. ^0^




마치 사진을 찍기 위한 장소인 듯 보이는 이 조형물을 배경으로 사진을 남겨보아요! 날 맑은 날 바다와 하늘이 동그라미 안에 함께 담기면 더욱 멋진 사진으로 탄생할 것 같아요! 동그라미 안에 해돋이 장면을 잡기 위해 장소 쟁탈전이 벌어질 것 같기도 한 곳이군요. ^0^





 해안가 진입계단



다음 스팟은 해안가를 따라가다 보면 볼 수 있는 흔한 계단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멋진 사진가는 흔한 장소도 의미 있게 뽑아내는 법! 간절곶의 바다를 배경으로 바닥에 새겨진 해 모양도 함께 사진에 담아봅시다! 친구와 함께라면 서로 사진 찍어 주기에도 좋은 장소인 것 같습니다.




잔뜩 카메라를 의식한 뒷모습 사진은 SNS 프로필 사진으로도 매우 적합해 보이죠? 아무것도 아닌 것 같은 곳에서도 간절곶 바다에서는 의미 있는 사진을 남길 수 있다는 것! 






친구들 혹은 가족들과 함께 멋진 사진을 남길 장소를 찾고 계신가요? 더 멋진 사진을 위한 장소를 찾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멋진 조형물과 아름다운 바다가 펼쳐진 간절곶을 방문해 보세요! 날이 따뜻한 지금 시기에는 유채꽃밭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사실! 놓치지 말고 확인해보세요! ^_^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