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의 시작은 황금연휴와 함께 신나게 시작했습니다. 긴 휴식 후, 다시 일상으로 돌아오려고 하다보니 몸이 천근만근 무겁게 느껴지는데요. 이럴 땐 몸의 활력을 주는 어깨 스트레칭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은 뭉친 어깨를 말랑말랑하게 풀어줄 어깨 스트레칭을 소개해드릴게요!





어깨 스트레칭 1



1. 바른 자세로 서주세요.

2. 한 손을 반대편 귀 옆에 대고 팔 안쪽으로 머리를 당겨주세요.

3. 5초 정도 자세 유지 후, 제자리로 돌아와 주세요.

4. 반대 방향도 실시하며 총 5회 동작을 반복해주세요.




 어깨 스트레칭 2



1. 바른 자세로 선 뒤, 한쪽 팔을 등 뒤로 젖혀주세요.

2. 반대 손으로 팔꿈치를 옆으로 당겨주세요.

3. 10초 정도 자세 유지 후, 자세를 바르게 해주세요.

4. 반대 방향도 실시하며 총 3회 동작을 반복해주세요.




 어깨 스트레칭 3



1. 바른 자세로 서주세요.

2. 어깨를 최대한 위로 움츠려서 올린 뒤 자세를 5~10초 간 유지해주세요.

3. 반대로 어깨를 최대한 아래로 늘어트린 뒤 자세를 5~10초 간 유지해주세요.

4. 동작을 5회 반복해주세요.




 어깨 스트레칭 4



1. 양 손바닥을 마주대고 팔꿈치를 붙여주세요.

2. 팔꿈치를 최대한 오므리며 머리를 천천히 머리 위로 올려주세요.

3. 양팔을 몸 뒤로 큰 원을 그리듯 돌려주세요.

4. 팔을 다시 몸 앞으로 모아 처음 자세를 유지해주세요.

5. 동작을 5회 반복해주세요.




편하게 연휴를 즐기다가 일상 속으로 돌아와 괜히 집중도 안 되고, 몸도 뻐근한 오늘! 


책상 앞에 앉아 고생하는 내 어깨와 목 건강을 위해 스트레칭을 해보는 건 어때요? 잃어버렸던 집중력과 활력을 단번에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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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Favicon of https://everyread.tistory.com BlogIcon 김병국 2017.05.11 05: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시 일상으로 돌아왔네요~
    일하다가 자주 스트레칭을 해야 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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