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울산울주옹기축제가 진행되는 입구

 

2017 울산울주옹기축제의 막이 올랐습니다. 울산울주옹기축제는 2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유망축제로 선정되었습니다. 울산옹기축제추진위원회에서 주최/주관하며 국내 최대 규모의 옹기집산지이자 7명의 옹기장인들이 전통방식의 옹기제작기술로 옹기를 제작하고 있는 울주군 외고산 옹기마을에서  옹기축제를 개최함으로써 지역 대표 특산물인 '옹기'에 대한 홍보 및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생활옹기의 보급 및 자리매김과 전통산업발전에 이바지하는 축제입니다.

 

 

 

 

▲ 울산울주옹기축제 주차장으로 사용중인 온양체육공원

 

울산울주옹기축제는 작년에 진행되었을 때는 외고산역이라고 따로 정차역을 오픈해서 기차로도 방문이 가능했었습니다. 그리고 울산울주옹기축제 규모가 큰만큼 방문자도 많아서 현재 축제기간 동안은 온양체육공원의 주차장이 1만 7천여 평 정도로 넓어 주차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어요.

 

 

▲ 입구에보이는 옹기도매전시장

 

▲ 울산옹기축제 행사장 안내도와 표지판

 

 

2017 울산울주옹기축제 6개 분야 60여 개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아카데미관은 주관행사로 운영시간은 오전 10시 ~ 오후 5시 옹기산적촌은 옹기마을에 정착한 산적들과의 즐거운 놀이판이 진행되는 곳입니다. 옹기깜짝경매, 산적들의 OX퀴즈, 산적의상체험, 민속놀이 등이 진행돼요. 이곳에서 코일링체험(1인 7,000원) 옹기물레체험(아카데미 2공방 1인 7,000원) 이 진행됩니다.

 

갤러리 '숨' 주간행사로 운영시간은 오전 10시 ~ 오후 6시 전통옹기마을 6차산업체험관으로 발효소금누룩체험, 옹기꽃차 체험, 옹기생생막걸리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에요.

 

울산옹기박물관은 오전 10시 ~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옹기장난촌에서 옹기만들기체험과 스마트폰 즉석 사진인화, 캐리커쳐, 옹기캐릭터T셔츠 체험, 창의교구 및 다례 체험을 할 수 있어요.

 

공원지구도 오전 10시 ~ 오후 6시까지 옹기장수촌으로 전통발효와 웰빙체험으로 건강하게 체험할 수 있어요.

옹기황토팩체험, 옹기족용체험, 메주, 김치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어요.

 

 

 

울주민속박물관은 오전 10시 ~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화전놀이/ 재애밟기/ 전통씨름이 진행됩니다.

 

 

▲2017 울주군 공예품전시회

  

▲2017 옹기공원지구에서 진행되는 울주군 공예품전시회

 

▲2017 울산울주옹기축제 개막식

 

▲2017 울산울주옹기축제  개막식

 

▲2017 울산울주옹기축제 부대놀이시설

 

  

옹기일원 공원지구에서 진행되는 아이들을 위한 놀이시설도 있고, 먹거리장터도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2017 울산울주옹기축제 5월4일~7일까지 옹기축제외에 여러가지 부대행사가 진행됐습니다. 올해 참여하지 못하신 분들은 내년에 보다 업그레이드된 한국 전통의 옹기문화체험을 통해 온고지신 단어를 되새길 수 있는 기회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