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에는 5월에 축제들이 많은데 그중에서 저는 울산옹기축제를 다녀왔습니다.
매년 왔지만 오면 올수록 변화가 있는 울산 옹기축제 그래서 더 재미있고 더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울주군 외고산 옹기마을

 

주차를 하고 아들 손잡고 축제 현장 속으로 걸어갔습니다.
날씨가 너무 좋아 기분도 한층 UP UP ! 이였습니다.
축제 입구에 팸플릿과 부채도 받아 갔습니다.


 

 

▲전통 물레 체험장

 

많은 체험장 속에서도 전통 물레 체험장 아카데미 2공방에 들어갔습니다. 옹기 물레는 무료이고 전기 물레는 비용이 듭니다. 무료로 옹기 물레를 직접 손으로 만져 볼 수 있는 기회는 잘 없으니 아이들 데리고 체험하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옹기산적촌 민속놀이

 

그리고 부스 옆에는 민속놀이 체험장이 있었습니다. 어른들은 옛 추억을 떠올리며 민속놀이를 재미있게 즐겼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을 많이 보는 아이들에게는 생소할 것 같지만 하하 호호 웃으며 민속놀이 즐겼습니다.

 


 

큰 쌀독 옹기부터 작은 종지 옹기까지 살 수도 있고 직접 옹기에 그림 그리기 체험할 수도 있으며 이번 2017 울산 옹기 축제에는 다양한 체험과 놀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나만의 옹기만들기 체험장

 

그리고 박물관 광장에는 "나만의 옹기 만들기 대회"가 열렸습니다. 5월 4일 11:00 , 14:00 이렇게 두 번 초등학생들이 나만의 개성을 뽐내는 경연 의장이 한창이었습니다. 5월 6일 ~ 5월 7일 14:00에는 옹기 만들기 체험장이 열려 가족끼리, 연인끼리, 옹기 작품도 만들고 상품도 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답니다.


5월 4일 ~ 5월 7일 10:00~ 18:00에는 다례체험장을 실시되었다고 하는데요. 내년 옹기축제 관람 시 참고하셔서 옹기 다기에 담긴 전통차의 그윽한 향기와 운치에 빠져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속 옹기축제의 추억 사진 인화 부스

 

축제장에서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옹기 박물관 앞 부스에서 무료로 사진 인화 서비스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 2장까지) 저도 가족사진 찍은 사진은 인화를 받았습니다. 사진인화 방법은 정말 간단하였습니다.
OR 코드 스캔 후 정보 입력 후 사진 선택하여 사진인화 누르시면 됩니다.

 


▲옹기장난촌, 옹기난장촌

 

박물관 광장 앞에는 옹기 장난촌이 있습니다. 옹기 흙 놀이터와 옹기토 던지기 캐릭터 만들기 직접 옹기토를 손으로 만져보고 촉감을 느낄 수 있는 체험이 있습니다. 특히 옹기토 던지기는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았는데요. 공룡에게 신나게 옹기토를 던지면서 즐거운 체험공간 인 것 같습니다.

 

 

 

여기서 잠깐! 넓은 행사장에 지친 그대여 잠시 쉬어 가시오 아직 그대가 가야 할 곳이 많이 남았소!
울산 옹기 축제는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가 다양하게 많이 있어서 시간이 자꾸만 빨리 가는 것 같습니다.

 

 

▲창의야, 놀자 !

 

박물관 입구에 창의야 놀자 부스에는 직접 그림 그리고 글씨 쓰고 나만의 배지 만들기 등의 체험이 있습니다.
 

 

▲놀이터와 옹기축제 사생대회 현장

 

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 놀이동산, 놀이터가 있습니다. 아이들이 무척 신나 할 것 같습니다. 축제현장의 사생대회도 열렸습니다. 학생들의 그림 솜씨도 발휘하고 가족들과 좋은 추억도 남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옹기 퍼레이드

 

옹기 퍼레이드도 보았습니다. 옹기 산적과 도깨비들이 풍물단과 함께하는 흥겨운 퍼포먼스 퍼레이드였습니다.
이외에도 옹기가마 별빛콘서트 (5월 4일 ~ 5월 7일 19:00 ~ 21:00) , 장인 공방 체험 (5월 4일 ~ 5월 7일 10:00 ~ 18:00/마을지구), 옹기김치 담그기 (5월 4일 ~ 5월 7일 10:00 ~ 18:00 /공원지구) 60여 개의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옹기와 도깨비도 함께 인증샷도 남겨 보아요.


 

 

옹기 산적촌에서 하는 마당극 "흥부 옹기 놀부 옹기" 입니다. (5월 4일 ~ 5월 7일 11:00 , 14:00 , 16:00)

옹기축제의 산적, 도깨비들의 공연입니다.

 


 

아카데미관 앞에서는 옹기마을에 나타난 도깨비들과의 한판 신나는 놀이 마당이 펼쳐졌습니다. 산적과 도깨비들의 공연 동영상입니다. 가족뿐만 아니라 연인들과도 좋은 추억 만들고 올 수 있는 울산 옹기축제였습니다.

 

 

 

 

 

 

 

 

 

 



 

Posted by 울산정지영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