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가정의 달 5월이 찾아왔습니다. 이번 5월은 석가탄신일, 어린이날부터 대통령 선거일까지 공휴일이 이어져 황금연휴가 되었는데요. 가정의 달 5월과 2017년 울산 방문의 해를 맞아 울산 곳곳에서 다양한 축제와 전시, 행사들이 준비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는가요?

 

울주군 범서읍 구영리에 있는 태화강 생태관도 5월 2일~5월 9일까지(8일 휴관) 무료개방 행사를 진행합니다. 어린 자녀와 손잡고 울산의 역사가 녹아있는 태화강의 과거와 오늘 그리고 미래를 생태관에서 구경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태화강 생태관


2016년 3월 개관한 태화강 생태관은 올해로 개관 1주년을 맞았습니다. 1년간 지역 시민들에게 태화강의 역사와 생태계의 중요성을 알리고 생태교육의 장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연어, 황어 등 회귀 어종 자원 보존에 힘써 공업도시 울산에서 생태도시 울산으로 나가는데 많은 이바지를 하고 있습니다.

 

 

▲ 2017 어린연어 방류행사

▲ 2017 어린연어 방류행사

 

지난 3월 15일에는 개관 1주년을 맞아 '어린 연어 방류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올해는 생태관에서 직접 인공 부화시킨 2만 7,000여 마리의 어린 연어들을 시민들의 손으로 방류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달랐습니다. 울산 시민들의 손에서 태어난 어린 연어들이 몇 년 후 다시 태화강으로 돌아올 날을 기대해볼 수 있겠죠?



 


■ 태화강 생태관 관람 TIP!

 

태화강 생태관에는 상설전시와 기획전시를 비롯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아는 만큼 보람찬 관람을 즐길 수 있도록 지금부터 태화강 생태관 관람 TIP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안내데스크에 준비된 안내서와 해설 시간 안내

 

1. 해설사 선생님과 함께 하는 태화강 생태관 여행

 

[오전 10시, 11시 / 오후 2시, 3시, 4시]

 

하루 5번 진행되는 해설 시간에 맞춰서 로비 안내데스크에 계신 해설사 선생님께 해설 신청을 하시면 친절하고 재미난 해설을 들을 수 있습니다.

 


2. 스탬프 찍기, 연어접기 종이, 프로타주 종이를 챙겨가기


안내데스크 옆에 비치된 안내판에서 스탬프 찍기, 연어 접기, 프로타주 종이를 챙겨가시면 생태관을 200% 재밌게 구경할 수 있답니다. 1, 2층 곳곳에 숨겨진 스탬프를 찾아보세요. 이 외에도 상설전시 안내, 기획전시 안내, 연어 생태 체험 활동지 등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종이접기로 연어를 만들어보아요

 

3. 연어에 대해 알고 싶다면, 연어 생태 체험활동지를 써봐요

 

태화강에 돌아온 소중한 연어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체험 활동지를 작성해보세요. 연어의 종류에 대해 공부해보고 연어의 여정도 함께 따라 가볼 수 있답니다. 실물모형 연어를 직접 들어보고 무게도 느껴볼 수 있습니다. 연어의 일생을 다룬 애니메이션까지 본다면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이 되겠죠?


 

 

4. 소소하지만 인기 최고인 놀이체험

 

자석이 부착된 물고기 낚시터와 어린이 탐험관 속 작은 놀잇거리도 이용해 보세요. 퍼즐 맞추기, 프로타주, 물고기 옷 입히기 등 소소하지만 다양한 종류의 놀잇거리들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 2층 어린이 탐험관

▲ 로비에 비치된 물고기 낚시놀이

 

5. 잊지 마세요! 기획전시 '종이접기로 표현한 연어의 세상'

 

생태관에는 상설전시 외에도 6개월에 한 번씩 기획전시도 펼쳐집니다. 개관 1주년을 맞아 '종이접기로 표현한 연어의 세상' 기획전시가 8월 31일까지 계속되니 잊지 말고 관람하세요. '연어에게 전하는 나의 이야기' 응원의 한마디도 잊지 마세요!

 



■ 체험교실 프로그램 "사계절 생태과학교실 & 이야기가 있는 생태공작실"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사계절 생태과학교실)오후 2시(이야기가 있는 생태공작실)에는 체험 수업이 진행됩니다.

 

※ 참가비는 무료(입장료는 있습니다)

※ 태화강 생태관 https://taehwaeco.ulju.ulsan.kr/

  

* 사계절 생태과학교실

상반기(5개 강좌), 하반기(6개 강좌)로 매월 다른 주제로 진행됩니다. 태화강 생태관 홈페이지에서 사전 접수로 신청을 받고 있으니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홈페이지 안내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5월

화석과 암석
  • - 생태관 및 현장견학
  • - 화석 만들기
  • - 화석 관찰하기
유아
(1회당 30명)
첫째, 셋째주
토요일
10:00 ~ 12:00 체험교실
전시실
초등학생
(1회당 30명)
둘째, 넷째주
토요일
가족
(40명)
다섯째주
토요일
6월 강물의 여행
  • - 생태관 견학
  • - 1급수에 사는 동물 메모꽂이
  • - 물속생물 현미경 관찰
유아
(1회당 30명)
첫째, 셋째주
토요일
10:00 ~ 12:00 체험교실
전시실
생태관
주변
초등학생
(1회당 30명)

둘째, 넷째주
토요일

* 이야기가 있는 생태공작실

재활용품과 자연물 재료를 이용하여 물고기, 새 등 생태 공예품을 만드는 수업입니다. 생태공작실 수업은 현장접수로 진행되니 접수를 원하시는 관람객은 오후 2시 이전에 방문하시면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 사계절 생태과학교실

▲ 사계절 생태과학교실▲ 사계절 생태과학교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