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5월 5일 어린이날은 제95회를 맞이했습니다.
울산에서도 다양한 어린이날 행사가 펼쳐질 예정인데요.
울산대공원에서 가장 큰 어린이날 대잔치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SK 광장과 남문광장 일원에서  ‘2017 어린이날 큰 잔치-재미있는 상상 놀이터’란 주제로 무대 공연과 다양한 부스 행사가 펼쳐질 예정인데요. 이날 울산대공원에 오시면 어린이들에게 정말 기억에 남는 시간을 만들어 줄 수 있을 거에요.

 

 


울산대공원 2017년 어린이날 큰잔치 - 재미있는 상상놀이터


 

일 시 : 2017. 5. 5.(금) 10:00~16:00 (기념식 10:30)
장 소 : 울산대공원 SK광장 및 남문광장 일원
행사내용 : 식전공연, 기념식(유공자 표창), 축하공연, 체험행사 등
주최/주관 : 울산광역시/울산MBC

 

 

#식후행사 (11:00 ~ 16:00, 행사장 무대)

 

 

#체험행사 (11:00 ~ 16:00, 남문광장)

 

 

#행사장 배치도

 

 

#셔틀버스 운영 안내
이번 행사에는 주차난을 해결하기 위해 울산체육공원 주차장에서 울산대공원 남문 광장 간 셔틀버스를 이날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15분 간격으로 운영할 예정이랍니다.
- 운행시간 : 2017. 5. 5.(금) 09:00~16:00
- 운행경로 : 울산체육공원(수영장 옆) > 울산대공원 남문광장 (2대/15분)

 

 


#주차장 안내 (유료)
- 행사장 주변 : 울산대공원 주차장 (도보로 이동 가능)
- 행사장 외곽 (셔틀버스 운행)
1) 울산체육공원 수영장 옆 주차장
2) 울산체육공원 전망대(테니스장) 주차장

 

 

#울산 구군별 5월5일 어린이날 행사

 

 


#아동권리헌장

모든 아동은 독립된 인격체로 존중받고 차별받지 않아야 한다. 또한 생명을 존중받고, 보호받으며, 발달하고 참여할 수 있는 고유한 권리가 있다. 부모와 사회, 국가와 지방자치단체는 아동의 이익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하며, 다음과 같은 아동의 권리를 확인하고 실현할 책임이 있다.


 ① 아동은 생명을 존중받아야 하며 부모와 가족의 보살핌을 받을 권리가 있다.
 ② 아동은 모든 형태의 학대와 방임, 폭력과 착취로부터 보호받을 권리가 있다.
 ③ 아동은 출신, 성별, 언어, 인종, 종교, 사회․경제적 배경, 학력, 연령, 장애 등의 이유로 차별받지 않을 권리가 있다.
 ④ 아동은 개인적인 생활이 부당하게 공개되지 않고 보호받을 권리가 있다.
 ⑤ 아동은 신체적·정신적·사회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하고 발달하는 데 필요한 기본적인 영양, 주거, 의료 등을 지원받을 권리가 있다.
 ⑥ 아동은 자신이 살아가는 데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알 권리가 있다.
 ⑦ 아동은 자유롭게 상상하고 도전하며 창의적으로 활동하고 자신의 능력과 소질에 따라 교육받을 권리가 있다.
 ⑧ 아동은 휴식과 여가를 누리며 다양한 놀이와 오락, 문화․예술 활동에 자유롭고 즐겁게 참여할 권리가 있다.
 ⑨ 아동은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으며, 자신에게 영향을 주는 결정에 대해 의견을 말하고 이를 존중받을 권리가 있다.

 

 

올해는 더욱 재미있는 공연과 다양한 체험행사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울산대공원에 오지 못하더라도 온 가족이 함께 하는 시간을 꼭 가졌으면 해요. 어린이날뿐만이 아니라도 세상의 모든 어린이가 행복해지길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