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동구에는 10여 개의 학교가 나란히 있는 곳이 있습니다. 학교들이 많기 때문인지 학문로라는 이름이 붙었는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그 학문로의 학교들을 이어주는 일산천 청소년거리입니다! 


일산천 청소년거리이기도 하고 일산 지하차도 주민공원이라는 이름도 있는 이 곳은 전에는 완전 노지나 다름없는 곳이었어요. 이 공간이 어떤 의미로 주변 학교들에 존재하게 될지, 여러분들에게도 소개하고 싶습니다!



▲숲속야외도서관의 진입로


저는 방어진고등학교와 생활과학고등학교 사이의 숲속야외도서관으로 통하는 곳으로 들어갔습니다. 담장 하나를 사이에 두고 왼쪽은 생활과학고등학교, 오른쪽은 방어진고등학교로 나뉘는 딱 중간의 길입니다! 과연 학교들을 가로지르는 모두의 공원인 것 같아요.



▲숲속야외도서관


양 쪽으로 초록이 가득한 곳으로 내려가면서 저절로 카메라를 들 수밖에 없는 길인 것 같아요. 이 진입로가 숲속야외도서관이라는 이름이 붙은 이유를 알아볼까요?^_^ 




걸음걸음마다 이런 명언이나 작은 표지판으로 괜찮은 시가 몇 개씩 배치되어 있더라구요. 그냥 오며 가며 읽어도 하나씩 쌓이면 좋은 양식이 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0^




일산천 청소년 거리를 소개하는 지도입니다. 우리는 방금 8번 숲속 야외도서관을 지나왔군요! 그렇다면 이 외에도 일산천 청소년 거리에는 어떤 곳이 더 있는지 함께 살펴봅시다! 밑에서는 이 안내도와 번호를 기준으로 소개할게요!




숲속야외도서관을 통해 내려오면 오른쪽으로 보이는 곳이 바로 4번 어울림 마당입니다.



▲어울림마당


어울림 마당은 이름에 걸맞은 느낌이군요! 누가 봐도 동그란 모양으로 광장임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주말이나 낮에는 아이들이 자전거 연습을 하거나 스케이트 보드 연습을 하기도 하더라구요!



▲그룹스터디장


그리고 조금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5번 그룹스터디장이 있습니다. 학생들이 야외수업을 나오면 동그랗게 둘러앉을 수 있는 공간이라서 이름 붙였나 보아요! 동그라미 안쪽은 흰 자갈로 채워져 있었습니다! 



▲공원을 가로지르는 일산천


일산천은 공원을 가로지르는 개천의 이름인데요, 날 좋은 평상시에는 물이 없는 모습이에요. 그런데 비가 온다거나 그다음 날에는 일산천에도 물이 흐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물이 반짝반짝 빛나면 더 예쁠 것 같아요!



▲일산천 청소년거리의 농구장


▲사전신청으로 이용가능한 풋살장


그리고 일산천 청소년 거리에는 개방된 농구장과 신청하면 이용할 수 있는 풋살장도 있답니다! 농구장은 지나가던 사람 누구나 공만 있다면 사용할 수 있고, 반면 풋살장은 사전에 신청을 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풋살장에 대한 자세한 이용안내는 밑에 첨언으로 추가해놓을게요! ^_^




일산천 청소년 거리는 직접적으로 맞닿아있는 총 10여 개의 학교에게 좋은 환경이 될 뿐만 아니라 인근 주민들에게도 안락한 휴식공간을 마련해주는 멋진 공간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제가 학교 다닐 때에는 이 곳은 이용할 수 없는 곳이라 근처를 가려고 해도 빙 돌아가야 했는데, 지금은 더할 나위 없는 공동정원이 된 것 같습니다! 

공부에 지친 학생들도 이 곳을 지나다니면서 눈에 초록을 가득 담아갔으면 좋겠어요! ^_^ 


일산천 청소년거리가 만들어진지 꽤 되었는데, 이 곳을 모르시는 분들이 꽤 있는 것 같아요. 이번 기회에 어떤 곳이 되었는지 한 번 둘러보시는 건 어떠세요?! ^0^





일산천 풋살장 이용안내


-운영시간

  • (하절기) 06:00~22:00
  • (동절기) 07:00~22:00
  • ※ 신정, 설, 추석기간 휴무

-이용요금(1시간 기준)
평일 20,000
주말 25,000
조명사용시 시간당 5,000원 추가

-예약방법
울산광역시 공공시설예약서비스 (http://yes.ulsan.go.kr)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