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2일 토요일 울산광역시 중구 문화의 거리에서 '아트프로젝트울산2017' 개막식이 열렸습니다. 이번 전시는 4월 22일(토)을 시작으로 30일(일)까지 이어지는데요. '안, 도시, 뜰' 이라는 주제로 중구 문화의 거리 및 거리내 실내 전시장에서 무료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아트프로젝트 울산2017 : 축하공연 색소폰연주 동영상

 


아트프로젝트울산2017 개막식 


 

울산 인디밴디클럽 공연을 시작으로 오후 4시부터 시작된 개막식은 김미정과 K뮤직의 '색소폰연주' 그리고 4인조 악크 앙상블 '플루우트 연주'가 이어졌는데요. 음악과 전시의 조화가 잘 어우려져 축제의 현장을 보는듯 했습니다.

 

 

 

 

 


아트프로젝트울산2017 내빈 및 작가소개, 기념사 


 

이어 중구청장님의 기념사를 비롯해 가오루윈, 권순관, 김교만,  김명진, 김서량, 김정임, 김진, 니콜라루빈스테인, 박은창, 방병상, 배경희, 배상욱, 변연미, 서경희, 오원영, 유성훈, 유영운, 유주희, 유혜숙, 이보람, 이상한, 이수경, 이이남, 이정윤, 이혁발, 임춘희, 정정주, 제롬 보터린, 하원, 한장원 참여작가님들의 소개가 이어졌는데요. 아트프로젝트 작품을 보던 중 작품설명이 궁금해서 물어보면, 작가님께서 설명해 주시는 등 작가와 관람객의 소통의 시간도 가졌습니다. 

 

 

 


아트프로젝트울산2017 축하공연


 

가장 이색적인 공연은 '이혁발작가의 퍼포먼스'였는데요. 좀처럼 울산에서 보기 힘든 공연이라는 설명처럼 한국적이면서도 서정적인 독특한 퍼포먼스가 펼쳐졌습니다.

 

 


 울산 중구 캐릭터 '큰애기'를 아시나요? 


 

가장 주목받는 사람은 단연 울산 중구 캐릭터 '큰애기'였습니다. 귀여운 손동작과 함께 총총총 걸으며 문화의 거리 곳곳 이동하는 곳마다 어린이들이 졸졸졸~따라다니는 진풍경이 펼쳐지기도 했는데요. 개막식 행사때는 관람석에 앉아 함께 개막식을 보는 등 한눈에 시선을 사로 잡았습니다.  

 

 

▲ 아트프로젝트 울산2017 : 인기만점! 울산 중구 캐릭터 큰애기 동영상

 


울산 중구에서 '큰애기'와 함께 사진 찍어보세요!


 

큰애기는 개막식에서 제공된 무료 솜사탕을 먹기도 했는데요. 시선이 집중되는 캐릭터인만큼 큰애기가 가는 곳마다 자연스럽게 '여기도 전시장이 있었네.' '여기서는 어떤 전시를 하나요?'하고 물어보는 등 아트프로젝트의 안내역할을 톡톡히 했습니다.

 

울산 중구에서만 볼 수있는 캐릭터 '큰애기'! 큰애기는 큰애기야시장에서도 갑자기 만날 수 있다고 하니까요. 울산 중구에 오시면 큰애기의 귀여운 동작에 기분 좋은 웃음과 함께 기념사진도 찍어 보시기 바랍니다. 

 

아참! 아트프로젝트울산2017 기간 중 29일(토), 30(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슈퍼맘스 프리마켓도 함께 할 예정이니까요. 프리마켓도 함께 보시려면 날짜와 시간을 확인하고 방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Posted by 권현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