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강 둔치에서 매년 열리는 건강박람회. 올해로 벌써 7회째입니다. 그동안 말로만 들었던 행사인데 태화강 나들이 갔다가 잠시 둘러봤습니다.

 

4월 13일(목)부터 4월 16일(일)까지 펼쳐진 건강박람회는 홍보&체험관 이외에도 태화강 십리대밭 걷기, ubc울산방송 특별생방송, 힐링콘서트, 건강 다이어트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되었습니다.

 

 

▲건강체험관, 패션&생활용품관, 건강식품관, 가구&건축 홈 리빙관 으로 구성되어 있는 체험관

 

 ▲건강체험관


태화강 둔치에 설치관 커다란 홍보관입니다. 밖에서 봐도 어마어마한 체험관의 크기에 놀랐는데요.

얼른 안으로 들어가 봅니다.

 

 

 

입구부터 북적북적한 건강체험관의 모습입니다. 평소 건강에 대해서 관심이 있었던 분들과 주말을 맞아 태화강 나들이 나왔다가 들린 분들까지 참여자들로 가득했습니다. 건강박람회의 열기가 입구에서부터 느껴집니다.

 

 

울산에 있는 병원 홍보부스들이 입구에서 참여자들을 맞이하고 있었습니다. 건강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간단한 건강검진까지 해주고 있습니다. 건강체크도 하고 선물도 받아가는 일석이조의 시간! 인기 만점입니다.

 

 


심폐소생술 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는 곳이 있어요. 보기에는 쉬워 보이지만 직접 해보니 힘들고 렵더라구요. 진지하게 따라 하다 보면 어느새 머리에 땀이 송글송글 맺힙니다. 그래도 꼭 알아둬야 하는 심폐소생술이니 열심히 배웠습니다. 

 

 

 

몸뿐만 아니라 정신건강도 중요해진 요즘 사회. 정신건강증진센터 홍보부스도 있었어요.

 

 

 ▲알쏭달쏭 치매 관련 OX퀴즈

 

 

건강박람회는 다른 박람회들 보다 참여자의 연령대가 높은 편인데요.


아무래도 나이가 있으신 분들이 더 건강을 염려하고 관심이 많아서 인 것 같아요. 어르신들만 참여할 수 있는 건강박람회가 아닌 울산 건강박람회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체험 부스도 있습니다. 어린이 두뇌건강체험, 올바른 칫솔질교육, 손에 있는 세균 검사 등 재밌는 체험거리가 있어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어요. 

 

 

▲체지방량 검사

  

 

부스가 아닌 버스에서도 건강 관련 상담 진단을 받을 수 있도록 마련되었습니다.


병원 의료기관, 보건소 등 기관, 단체가 참여해 의료분야의 무료검사와 상담을 받을 수 있고 노인, 여성, 아동, 정신건강 등 다양한 테마부스로 구성되어 건강도 챙기고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는 울산 건강박람회. 내년에도 참여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Posted by lovely_yun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