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의 문화와 예술을 이끌어가는 울산문화재단에서는 문화예술 활동을 울산 시민들 누구나 향유할 수 있도록 ‘2017년도 찾아가는 문화활동’ 사업을 지원하고자 하는데요. 오늘은 그 소식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2017년도 찾아가는 문화활동’ 사업은 울산에서 음악, 극예술, 무용, 미술 등 다양한 예술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문화예술단체와 문화접근성이 취약한 지역을 연계해 지역 간 문화격차를 해소하고, 문화 향유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인데요. 사업기간은 2017년 4월부터 12월까지 시행될 예정입니다.





사업대상처 관람희망 신청 및 수요조사



먼저, 문화예술단체로부터 다양한 문화 향유의 기회를 얻고자 하는 복지시설(아동, 청소년, 장애인, 노인)이나 도서벽지학교, 농어촌마을, 특수계층 시설(군부대, 의료시설), 문화적 소외지역 및 단체에서는 오는 4월 19일까지 관람희망 신청 및 수요조사를 아래 사이트에서 해주시면 됩니다.


#사업대상처 관람희망 신청 및 수요조사

기간 : 2017년 4월 6일(목) ~ 4월 19일(수)

조사 : https://goo.gl/1eCErp




 문화예술단체 지원 신청



그리고 사업대상처를 대상으로 문화사업을 펼쳐줄 문화예술단체 모집은 음악, 극예술, 무용, 전통예술, 시각예술, 대중예술, 문예일반 7개 분야로 모집하고 있으며, 1개 단체에서는 1개 사업에 대해 신청해 3백만 원 범위 내에서 예산을 지원받으실 수 있어요.


지원을 받기 위해선 최근 2년간 2회 이상 문화예술활동 실적이 있는 단체여야 하며, 관내에 소재하고 있어야 하고 공식등록증 증빙이 가능한 단체여야만 지원이 가능하답니다. 참여 신청은 역시 오는 4월 19일까지 신청해주시면 되며,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을 해주시면 돼요.


#문화예술단체 지원 신청

모집기간 : 2017년 4월 11일(화) ~ 4월 19일(수)

모집분야 : 음악 (관현악, 성악, 합창), 극예술 (연극, 인형극, 마당극, 뮤지컬)

            무용 (한국무용, 현대무용, 고전, 발레), 전통예술 (국악관현악, 타악, 실내악, 전통민요)

            시각예술 (미술체험, 벽화, 전시), 대중예술 (대중음악, 마술), 

            문예일반 (인문학 콘서트, 시 낭송, 다도) 총 7개 분야

지원자격 : 1. 최근 2년간 2회 이상 문화예술활동 실적이 있는 단체

            2. 관내 소재하고 있어야 하며, 공식등록증 증빙이 가능한 단체

지원방법 :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 홈페이지 (http://www.ncas.or.kr) 온라인 접수

제출서류 : 사업지원신청서, 최근 2년간 문화예술활동 실적(증빙자료 : 팸플릿, 사진, 언론보도 내용 등),

            단체의 공식등록증, 회원명부, 기타 심사에 참고할 자료 등




지원 신청한 단체 중 지역의 문화복지 향상과 문화격차 해소에 대한 타당성 등을 중심으로 심의해 오는 4월 28일(금) 오후 6시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 및 울산광역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합격 단체를 발표할 예정이며, 이후 2017년 한 해 동안 울산 시민들의 문화복지 향상에 힘써주시면 된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시면 되며, 꼼꼼한 사전 공고 확인 후 지원 사업에 신청해주시길 바랄게요.



(붙임1~5) 지원신청서류 양식.hwp

2017 찾아가는 문화활동 지원계획 공고(17.4.6).hwp




이제 ‘2017년도 찾아가는 문화활동’ 지원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지역 문화격차 해소에 앞장서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어서 서둘러서 지원해보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