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에서 스트레스를 받거나, 몸 상태가 좋지 않을 때면 종종 두통을 느끼곤 합니다. 두통약을 먹으면 금방 통증이 사라지곤 하지만, 개운하게 낫는 듯한 느낌을 받긴 힘이 드는데요. 약에 의존하기 보단 간단한 지압을 통해 두통도 없애고 개운함을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지압점 1. 태양혈 누르기



태양혈은 눈과 귀 사이 움푹 들어간 곳. 즉 관자놀이를 의미해요. 태양혈을 지압해주면 머리 부분의 혈액순환을 효과적으로 촉진시켜줘 두통을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그리고 눈이 피로할 때 이 태양혈을 눌러주면 눈이 개운해지는 느낌도 받으실 수 있어요. 




 지압점 2. 풍지혈



풍지혈은 귀 뒤쪽 튀어나온 뼈를 지나 목 뒷덜미 쪽에 푹 패인 곳에 위치하고 있어요. 풍지혈은 눈과 귀, 뇌로 통하는 혈자리인데요. 이곳을 지압해주면 두통 완화는 물론 어깨와 목 통증에도 효과적이고 눈 피로를 풀어주는 데 효과적이에요.




 지압점 3. 백회혈



백회혈은 귓구멍과 코가 교차하는 정수리 지점을 가리키는 혈자리입니다. 신체의 100가지 기운이 모이는 곳이라고도 하는데요. 이곳을 눌러주면 머리의 통증과 함께 스트레스 해소, 불면증, 우울증 예방 같은 신경 완화 효과가 뛰어나요. 그리고 혈압이 오를 때나 어지럼증, 현기증을 느낄 때 이곳을 지압해줘도 진정 효과를 보실 수 있으며, 치매나 집중력 저하에도 좋답니다.




 지압점 4. 합곡혈



손에는 우리 신체의 혈자리가 모두 모였다고 하죠. 그중 엄지와 검지 사이에 자리하고 있는 합곡혈이 머리가 지끈거리거나 무거울 때 지압해주면 통증을 완화할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허리가 아프거나 치통이 있을 때, 그리고 소화가 잘 되지 않아 속이 덥수룩할 때도 합곡혈을 지압해보세요! 



지압을 할 때는 엄지 손가락이나 중지, 검지 손가락을 이용해 해당 부위에 통증이 살짝 느껴질 정도로 지그시 3~5초 정도 눌러주시면 되고, 10~20회 정도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또는 지압점 주변을 둥글게 원을 그리며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좋아요!


스트레스를 받거나 머리가 아플 때, 무조건 참거나 약에 의존하기 보단 간단한 셀프 지압으로 개운함을 느껴보시길 바랄게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