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찾아온 따뜻한 봄 날씨에 기분이 좋은 요즘입니다. 창밖으로 밖을 바라보니 마침 벚꽃이 예쁘게 피었기에 집 근처에 있는 울산대교 전망대에 다녀왔습니다. 지난 2월에 방문했을 때만 해도 나무에 나뭇잎 하나 없이 앙상한 가지뿐이었는데 4월에 방문한 울산대교 전망대는 울산의 숨은 벚꽃 명소라고 소개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아름다운 경치를 뽐내고 있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울산의 랜드마크, 울산대교 전망대는 어떤 곳인지 소개해드릴게요.



▲울산대교 전망대에서 바라본 전경. 


울산대교 전망대는 높이 63m, 해발 203m 높이에 위치한 전망대로, 국내 최장 길이의 현수교인 울산대교와 울산 3대 산업 단지의 전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곳입니다. 산업도시라는 울산의 이미지와는 무색하게 전망대 위에서는 산업단지가 산과 바다, 자연 풍경과 함께 어우러진 울산시의 색다른 풍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었습니다. 



▲울산대교 전망대 올라가는 길.


▲울산대교 전망대 공영 주차장.


울산대교 전망대는 동구청 옆 오르막길을 따라 올라가면 만나실 수 있는데요, 전망대 주차장이 협소하여 노약자나 장애인, 임산부가 동행한 방문객에 한해서만 차량 출입이 가능하고,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중간에 마련된 공영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올라가셔야 합니다. 하지만 걸어서 15분 정도면 전망대까지 도착하기 때문에 산책한다 생각하시고 주변 경치를 감상하며 걷다 보면 금세 전망대까지 도착하실 수 있답니다.



▲울산대교 전망대 올라가는 길, 활짝 핀 벚꽃이 계속 발걸음을 붙잡는다.


▲따뜻한 봄을 느끼러 나온 사람들.

 

제가 방문한 날에는 예쁜 벚꽃들이 만개하여 저도 모르게 올라가던 발걸음을 멈추고 계속 카메라 셔터를 누르고 있었습니다. 전망대가 아니라 벚꽃을 보러 이곳을 와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는데요, 답답한 교실에서 벗어나 예쁜 벚꽃과 함께 야외 수업을 즐기는 학생들의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울산대교 전망대 가는 길은 이미 동구 주민들 사이에서는 인기 산책로가 되었는지 평일 오후에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이곳을 오르내리고 계셨습니다.


 

▲샛길 포토존에서 바라본 울산 전망대. (좌) 4월 촬영, (우) 2월 촬영


전망대에 거의 다 도착하면 옆으로 작은 샛길이 하나 있는데요, 저는 전망대에 올라가시기 전에 이곳을 먼저 보고 가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장생포 바닷가 위를 가로지르는 울산대교를 보다 선명하고 가까이에서 볼 수 있기 때문이죠.

아쉽게도 이번에 이곳을 방문했을 때에는 미세먼지 때문인지 깨끗한 풍경을 볼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날이 좋은 날을 골라 방문하신다면 탁 트인 하늘과 푸른 파다가 멋지게 어우러진 울산대교 주변의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울산대교 전망대 전경



2016년 대한민국 국토경관 디자인 대전 수상과 우수디자인마크 선정의 영예를 받게 된 울산대교 전망대는 지상 4개 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층에는 안내데스크와 울산대교 홍보관, 카페 등이 마련되어 있고, 2층에는 야외 테라스, 3층에는 전망대 그리고 4층에는 옥외 전망대가 있습니다. 전망대를 도착해서 보이는 계단으로 올라가면 바로 야외 테라스로 갈 수 있는데요. 바다와 산 사이에 위치해 있어서인지 몸을 가누기 힘들 정도의 강풍이 불고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울산대교 전망대 입구


▲울산대교 홍보관.


울산대교 전망대 입구로 들어가면 바로 오른쪽에 울산 대교의 건립 과정과 영상 자료를 시청할 수 있는 홍보관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렇게 넓은 공간은 아니지만 울산대교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고, 사람들의 흥미도 유발할 수 있게끔 알차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울산대교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과 프로젝터의 빛을 이용한 빛의 징검다리 체험은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들의 흥미도 유발하는 재미난 체험 공간이었습니다.



▲어른들도 재미있게 할 수 있었던 빛의 징검다리 체험 공간


  ▲3층 전망대에서 바라본 울산의 풍경


3층 전망대에 오르면 울산의 다양한 모습들을 볼 수 있는 시각 자료와 함께 마치 한 장의 파노라마 사진처럼 펼쳐진 울산의 전경을 조망하실 수 있습니다. 한쪽으로는 탁 트인 바다와 함께 울산의 산업 현장을, 그리고 다른 한쪽에서는 굽이굽이 이어진 염포산 경치를 동시에 내려다보니 울산이라는 도시가 가진 매력을 새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전망대 아래로 벚꽃이 만개하여 꽃 터널을 이루고 있다.




주소 : 울산광역시 동구 봉수로 155-1 울산대교 전망대

■전망대 안내데스크 : 052-209-3345

이용시간 : 매일 09:00~21:00(둘째, 넷째 월요일, 설/추석 당일 휴무)

              *문화관광해설사 운영 : 10:00~21:00(월요일 휴무)

■관람료 : 무료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