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 새싹들을 일깨우는 따뜻한 봄비가 4월의 시작을 알리고 있는 요즘. 울산 도서관에서는 4월을 닮아 따뜻하고 때론 활기 넘치는 영화들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는데요. 매주 주말, 무료영화와 함께 잠깐의 여유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울산중부도서관 무료영화



추천영화 <4등>


천재적인 재능을 가졌지만 대회만 나가면 항상 4등만 하는 수영선수 준호. 1등에 집착하는 엄마 때문에 새로운 수영 코치 광수를 만나게 됩니다. 광수는 대회 1등을 호언장담하며 엄마에게 연습 기간 동안 수영장 출입금지 명령을 내리고, 결국 준호는 대회에서 생애 첫 은메달을 거머쥐게 되죠. 향상된 성적에 엄마와 가족들은 좋아하지만, 준호는 시퍼렇게 몸과 마음이 질려 버리는데요. 과연 준호에겐 어떤 일이 있었을지! 영화 <4등>에서 확인해보세요.



-개요 : 드라마 / 15세관람가 / 116분

-감독 : 정지우

-출연 : 박해준, 이항나, 유재상





 울산남부도서관 무료영화



추천영화 <계춘할망>


제주도에서 해녀로 살아가는 계춘은 12년 만에 잃어버린 손녀 혜지를 기적적으로 되찾게 됩니다. 예전처럼 단둘이 살아가면서 계춘은 하루 종일 혜지 생각으로 머릿속이 가득하지만, 혜지의 속은 도통 알 수가 없는데요. 마을사람들도 그런 혜지를 이상하게 생각하고, 의심을 하게 되던 때, 혜지는 서울로 미술경연대회를 갔다가 사라지고 마는데요. 혜지가 12년 만에 계춘을 찾아온 진짜 이유는 무엇일지, 영화 <계춘할망>에서 확인해보세요.



-개요 : 드라마, 가족 / 15세관람가 / 116분

-감독 : 창감독

-출연 : 윤여정, 김고은





 울산북구도서관 무료영화



추천영화 <연평해전>


월드컵의 열기로 뜨거웠던 지난 2002년. 서해 바다 위를 항해하는 참수리 357호 대원들은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늘 고된 훈련을 하며 서로에게 의지하고, 가족 같은 존재로 지내게 됩니다. 한국과 터키의 3, 4위전 경기가 열리던 날, 월드컵 응원 함성과 함께 서해 바다 한가운데에서는 커다란 포성이 울리게 되는데요. 우리의 가슴을 아프게 했던 ‘연평해전’의 그날과 그들의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개요: 드라마 / 12세관람가 / 130분

-감독 : 김학순

-출연 : 김무열, 진구, 이현우





 울산울주도서관 무료영화



추천영화 <파이스토리 : 악당상어 소탕작전>


평화로운 산호마을에 어느 날 악당상어 트로이가 들이닥쳐 마을 히어로 파이에게 대결 신청을 하게 되는데요. 실험을 통해 몸도, 힘도 강력해진 트로이는 다른 악당상어 무리까지 합세해 기세등등하지만 파이에겐 싸움이라곤 재주 없는 친구들 뿐인데요. 과연 파이는 친구들과 함께 악당상어와의 대결에서 승리하고, 마을의 평화를 되찾을 수 있을지. <파이스토리 : 악당상어 소탕작전>에서 그 대결의 결과를 확인해보세요.



-개요 : 애니메이션 / 전체관람가 / 80분

-감독 : 마크 AZ 디페

-출연 : 드레이크 벨, 앤디 딕, 프란 드레셔




4월에도 정말 다채로운 영화들이 무료로 상영되는데요. 보고 싶었던 영화가 있다면 도서관 영화상영 일정을 체크해서 만나보시길 바랄게요. 그럼 영화와 함께 일상 속 여유를 즐겨보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