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지역 가이드 정상회의 (출처: 구글 지역 가이드)



   구글 지역 가이드 정상 회의

 어디서: 미국 샌프란시스코 베이

 언제: 2017년 10월 10일 - 12일

 지원: 2017년 4월 3일 - 24일

 자격: 구글 지역 가이드 레벨 5(500점) 150명.

 경비: 비자, 비행기, 숙박, 식사 포함 이틀 여행경비 모두 구글이 지불.





다들 오른쪽 아이콘 한번쯤을 보셨죠? 네 바로 구글 맵 아이콘입니다. 바로 '구글 맵'에 들어가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구글 지역 가이드' 프로그램이 오늘 이야기의 주인공입니다.




울산 시민 여러분 중 영어 좀 한다고요? 그리고 울산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좀 도움이 되고 싶다고요? 그러면 이 글에 귀를 귀울여 주세요!


아 참!!! 위 정상회의는 구글 지역 가이드 레벨 5가 되면 위 참여 자격이 생긴답니다. 울산도 알리고 영어 쓰기도 연습하고 미국 샌프란시스코 여행의 기회까지! 정상 회의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물론 레벨 5까지 가지도 쉽지 않답니다.


#링크: https://maps.google.com/localguides/event/summit





■ 그럼, 왜 구글맵인가?



1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네이버 맵을 알리가 없고 안다고 해도 영어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훌륭하지만 쓸모가 없습니다. 물론 트립어드바이(TripAdviser) 같은 훌륭한 어플도 있지만 길찾기 등을 할 때 구글맵을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2. 구글 맵은 안드로이드폰에 기본으로 깔려 있는 앱입니다.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라면 거의 다 구글 맵을 사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3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시는 중소 자영업자 분들에게 아주 좋은 홍보 수단이 됩니다.



예를 한번 볼까요?


아래는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er)에서 선정한 울산 여행지 중 1위를 차지한 '대왕암 공원'의 구글맵 리뷰입니다. 


▲ 구글맵 대왕암 공원(출처: 구글맵)


구글맵으로 검색해보면 알겠지만 위 79개 리뷰 중에서 외국어로 된 것은 단 10개 뿐입니다. 게다가 영어를 제외한 다른 언어는 '중국어' 1개를 제외하고는 없습니다. 참고로 양산의 경우 이보다 더 심합니다. 울산의 1위가 이럴진데 다른 곳은 어떨까요? 



여기서 잠깐!!! 울산시 관광 업계와 관련 부처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


울산광역시 관광 협회나 울산 광역시는 '울산 방문의 해'를 맞이해서 지금이라도 빨리 외국인 관광객 많이 사용하는 '구글맵'이나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er)' 같은 사이트와 어플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시길 당부드립니다.




지역 가이드가 되는 방법


자 울산 시민 여러분 구글 지역 가이드가 되실 준비 되셨나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안드로이드 폰이 있고 구글 맵이 깔려 있다면 누구나 다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아래 순서대로 따라하세요.




1. 아래 아이콘을 찾아서 실행

 


2. 첫 실행의 경우 아래 화면이 나와요. '동의 및 계속'을 눌러주세요.


▲ 안드로이드 구글맵 앱(출처: 구글맵앱)



3.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석삼() 메뉴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 안드로이드 구글맵 앱(출처: 구글맵앱)



4. '참여'를 눌러줍니다.


▲ 안드로이드 구글맵 앱(출처: 구글맵앱)



5. '시작하기'를 눌러줍니다


▲ 안드로이드 구글맵 앱(출처: 구글맵앱)



6. '다음'을 눌러줍니다


▲ 안드로이드 구글맵 앱(출처: 구글맵앱)



7. '가입하기'를 눌러줍니다


▲ 안드로이드 구글맵 앱(출처: 구글맵앱)



8. '원하는 지역'을 입력하고 동의 선택 후에 '시작'을 누릅니다.


▲ 안드로이드 구글맵 앱(출처: 구글맵앱)



9. '확인'을 누르면,


▲ 안드로이드 구글맵 앱(출처: 구글맵앱)



10. 지역 가이드가 되셨습니다. 축하합니다.


▲ 안드로이드 구글맵 앱(출처: 구글맵앱)



여기까지 잘 따라 오셨다면 울산 시민 여러분 이제 전세계에서 오는 울산 여행객에게 도우미, 구글 지역 가이드로 발을 들여 놓으신 것입니다. 구글 가이드는 레벨에 따라서 또 다른 혜택이 있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좋은 것은 더 많은 해외 관광객을 울산으로 유치하는 데 일조할 수 있다는 것이고 이로 인해 울산 지역 경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Posted by 바다모레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