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른한 날씨 덕분에 피곤함이 물 밀 듯 밀려오는 요즘입니다. 피로가 쌓이다 보면 등과 함께 목 근육이 뻣뻣하게 뭉치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뻣뻣해진 목을 부드럽게 풀어주고, 잠도 깰 수 있는 스트레칭을 소개해드리고자 해요!





시원한 목 스트레칭 #1 



1. 왼쪽 팔을 오른쪽으로 뻗어주세요.

2. 오른쪽 팔로 왼팔을 안쪽으로 당겨주세요.

3. 목 옆선이 당기는 느낌이 들 정도로 시선을 옆으로 향해주세요.

4. 10~15초 자세를 유지한 후, 반대편도 실시해주세요.





 시원한 목 스트레칭 #2



1. 양손으로 뒷목을 감싼 뒤, 고개를 뒤로 서서히 젖혀주세요.

2. 목 앞쪽이 당기는 느낌을 느끼며 10~15초 간 하늘을 응시해주세요.

3. 반대로 양손을 뒤통수에 대고 고개를 아래로 숙여주세요.

4. 목 뒤쪽이 당기는 느낌을 느끼며 10~15초 간 땅을 응시해주세요.





 시원한 목 스트레칭 #3



1. 바른 자세로 선 뒤, 고개를 한쪽 편으로 숙여주세요.

2. 같은 쪽 팔로 반대편 머리 옆을 지긋하게 눌러주세요.

3. 10~15초 간 자세를 유지한 뒤, 반대방향으로도 반복 실시해주세요.




목의 앞, 뒤 옆 근육을 골고루 수축, 이완하는 자세를 통해 뻣뻣해진 목을 부드럽게 풀어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깨의 뭉친 근육들도 효과적으로 풀어줄 수 있어 피로 대신 시원한 활력을 충전할 수 있어요! 


졸리고 뻐근한 오후, 스트레칭과 함께해보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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