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문화예술회관에서 4월부터 특별한 아트 클래스를 진행합니다.
인문학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영화, 재즈, 법을 문화예술과 관련지어 새로운 시각, 다양한 시점에서 사고해 볼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인데요. 바로 ‘2017년 아트 클래스 스페셜 분야’입니다.

 

이번에 울산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하는 [2017년 아트 클래스 스페셜]은 사회 곳곳에 스며들어 있는 예술을 살펴보고 그것을 향한 시선을 확장하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답니다. 총 3과목으로 진행되는 수업이고, 선착순 모집할 예정이에요. 수강생은 4월 5일부터 17일까지 회관 누리집 및 방문 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인원은 총 90명(과목당 30명)입니다.

 

 


2017년 아트 클래스 스페셜 수업
▲ 영화 속의 음악(4월 28일)
▲ 재즈 보컬의 아름다움(5월 12일)
▲ 법과 예술(6월 23일)

 

 

아트 클래스의 과목별 주요 교육 내용을 살펴볼까요?

 


1) 영화 속의 음악(4월 28일)
‘영화 속의 음악’ 과목은 영화 속 음성을 집어넣는 기술이 어떻게 발명되었고, 어떤 역사를 거쳐 음악과 음향이 영화사적으로 발전되었는지 등 예술로 승화된 음악의 역할에 대해 감상하는 시간을 심영섭 영화 평론가와 함께합니다.

 

 

 

2) 재즈 보컬의 아름다움(5월 12일)
‘재즈 보컬의 아름다움’ 과목은 황덕호 재즈평론가와 함께 20세기 초 미국에서 등장한 음악인 재즈를 이해하고 명가수들을 통해 재즈 보컬은 어떤 특성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3) 법과 예술(6월 23일)
‘법과 예술’ 과목은 박홍규 교수와 함께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문화예술계의 저작권 문제를 김영란법, 조영남 대필사건 등의 사례를 통해 관심은 있으나 정확하게 알기 어려운 법률적 쟁점들을 알아보는 시간이에요.

 

 

▶울산문화예술회관 아트클래스 신청 바로가기
http://ucac.ulsan.go.kr/artcenter01.html

아트클래스에 대해 더 궁금한점이 있으신 분들은 울산 문화예술회관 예술사업과 전시교육팀(☎226-8254)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아트클래스 강의는 단순히 예술적인 분야만이 아니라 사회의 다양한 영역에서 문화예술을 바라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특별한 수업을 통해 시민 여러분들이 좀 더 넓은 사고와 유연함을 가질 수 있으면 좋겠네요.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릴게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