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문화가 있는 날, 울산 문화혜택은?
즐기 GO/문화예술2017. 3. 27. 08:00


어느덧 새 학년 새 학기의 시작을 알리는 3월도 마지막 주에 접어들었습니다. 벌써 시간이 이렇게 흘렀나? 놀랍기도 하지만 어느새 다가온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덕분에 설레기도 하는데요. 과연 3월 29일 문화가 있는 날에는 울산에서 어떤 문화혜택을 누릴 수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3월 문화가 있는 날 : 울산 추천 공연



3월에는 문화예술회관과 문화의전당을 중심으로 봄맞이 다양한 콘서트들이 개최됩니다. 그중 중구문화의 전당에서는 <종갓집 릴레이 콘서트>가 개최되는데요. 특집FM 공개방송으로 진행되는 이번 콘서트에서는 봄을 닮은 감미로운 가수 변진섭밴드, 자전거탄풍경, 서영은이 멋진 무대를 꾸며줄 예정이랍니다. 무료입장권은 울산MBC 정문, 중구청 문화관광실, 중구 문화의전당에서 선착순(460명)으로 배부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서둘러 확인해보세요!




<종갓집 릴레이 콘서트>

일시 : 2017년 3월 29일(수) 19:30

장소 : 울산 중구문화의전당 함월홀

출연 : 변진섭 밴드, 자전거탄풍경, 서영은

혜택 : 선착순 무료공연





 3월 문화가 있는 날 : 울산 추천 전시



그리고 예술회관과 박물관, 도서관에서는 봄맞이 특별전시들이 개최되는데요. 그중 현대예술관에서는 오는 28일부터 4월 16일까지 현대예술관 소장작품전 <봄봄>전을 개최한답니다. 어떤 아름답고 멋진 예술작품들이 우리를 맞이해줄지 기대가 되는데요. 왠지 이름처럼 봄을 닮은 따뜻한 작품들이 기다리고 있지 않을까요? 문화가 있는 날, 현대예술관에서 <봄봄>전을 만나보세요!



<현대예술관 소장작품전 : 봄봄>

기간 : 2017년 3월 28일 ~ 4월 16일 11:00~19:30 (월요일 휴관)

장소 : 현대예술관 미술관

관람 : 무료관람, 전체관람가





 3월 문화가 있는 날 : 울산 추천 영화



우리가 일상 속에서도 가장 쉽게 접하는 문화생활은 영화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중 울산도서관에서 문화가 있는 날이면 만나볼 수 있는 무료영화 상영회도 한몫을 한답니다. 알프스시네마에서는 지난 울주세계산악영화제 때 상영했던 화제작들을 문화가 있는 날마다 상영하는 ‘UMFFday’를 개최하고 있는데요. 이번 UMFFday에서는 산을 오르는 이유에 대해 그린 애니메이션 <오르다>와 히말라야 14좌를 오른 과정을 다룬 다큐멘터리영화 <유렉> 상영과 함께 영화 <유렉>에 출연했던 허영호 대장과 함께 영화에 대한 대화도 나눌 수 있다고 하니, 산을 사랑한다면 알프스시네마로 떠나보시길 바랍니다.




<알프스시네마 UMFFday>

일시 : 2017년 3월 29일(수) 19:40

장소 : 알프스시네마

혜택 : 무료상영





 3월 문화가 있는 날 : 울산 추천 체험



그리고 우리 아이들에게 유익한 체험과 즐거운 추억을 선물해줄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울산 박물관에서 다양하게 개최된답니다. 우리 고장의 역사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체험부터, 만들기 체험을 통해 흥미롭게 우리 문화를 알아갈 수 있는 시간! 아이들과 함께 손잡고 떠나보시는 건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울산시_3월문화가있는날 참여시설 현황.hwp


이상으로 3월 문화가 있는 날 울산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문화혜택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첨부파일을 확인하거나, 문화가 있는 날 홈페이지(http://www.culture.go.kr/wday/index.do)를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문화생활과 함께 즐겁게 3월을 마무리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