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주변에 늘 좋은 일만 있었으면 좋겠지만, 알고 보면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일들도 종종 발생하게 됩니다. 법을 어겨가면서까지 이익을 취하거나, 우리에게 피해를 주는 불법행위들 때문인데요. 물론 경찰에서 독자적으로 단속을 하거나 수사를 진행하는 경우도 있지만, 사실 한계가 많은 편이죠.


그래서 우리 울산시에서는 시민 여러분들과 함께 이러한 불법행위 근절을 도모할 수 있도록 ‘민생침해 불법행위 제보 신고사이트’를 개설하였답니다.





우리 울산시에서는 지난 2014년부터 민생사법경찰부서를 신설해 각종 불법행위를 단속 중에 있는데요. 이번 신고 사이트 개설은 특별사법경찰의 수사역량 강화 및 운영 활성화 노력의 일부로 신고 분야는 ‘청소년 보호, 농수산물 원산지 표시, 환경, 식품위생, 공중위생분야’로 시민의 안전과 건강을 위협하는 분야라면 언제든지 제보해주시면 됩니다.




신고사이트는 울산시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민생침해 불법행위 제보’ 배너를 클릭한 뒤, 휴대폰 또는 공공 i-pin 인증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고할 수 있으며, 유선 상으로도 제보가 가능하답니다. 신고 시 비밀은 철저하게 유지되며 단, 신고할 때 신고자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가 명확하지 않을 경우 신고가 접수되지 않을 수 있어요.




<불법행위 제보 방법>

1. 울산시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http://www.ulsan.go.kr/)

2. 메인화면에서 ‘민생침해 불법행위 제보’ 배너를 클릭한다.

  (또는 분야별 정보 → 안전/재난  민생사법경찰  민생침해 불법행위제보)

3. 휴대폰 또는 공공 i-pin 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한다.

4. 불법행위 내용을 접수한다.


<불법행위 유선 제보>

· 청소년 보호 : 052)229-3982 (담당자 이연수)

· 원산지 : 052)229-3991 (담당자 정왕식)

· 환경 : 052)229-3992 (담당자 이종협)

· 식품위생 : 052)229-3993 (담당자 김득호)

· 공중위생 : 052)229-3995 (담당자 강태길)





제보된 내용은 불법 행위를 근절시키는 데 적극적으로 이용될 예정이며, 처리 결과도 알려드리고 있어요.


안전하고 살기 좋은 울산, 이제는 우리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야 할 때인데요. 만약 주변에서 민생을 침해하는 불법행위가 있다면 온라인과 유선을 통해 적극적으로 제보해주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