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상에 앉아 공부나 일을 할 때 바른 자세는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장시간 앉아 있다 보면 피로도 누적되고, 힘도 빠져서 구부정한 자세가 되기 쉽답니다. 구부정한 자세가 버릇이 되면 조금만 앉아 있어도 허리와 목, 어깨 등이 아픈 ‘굽은 등’을 갖기 쉬운데요.


심할 경우 디스크로도 발전될 수 있다고 하니, 간단한 스트레칭 동작을 통해 등을 쫙 펴봐요.





<스트레칭 하는 법>

1. 등 뒤로 손을 맞잡아주세요.

2. 5~10초 자세를 유지한 뒤 팔을 풀어주세요.

3. 양팔 위치를 번갈아가며 5회 정도 반복 실시해주세요.





<스트레칭 하는 법>

1. 한쪽 팔을 몸 상체와 일직선이 되도록 뻗어주세요.

2. 반대쪽 팔로 팔을 상체 쪽으로 당기며 10~15초 자세를 유지해주세요.

3. 양팔 위치를 번갈아가며 5회 정도 반복 실시해주세요.





<스트레칭 하는 법>

1. 한쪽 팔을 머리 뒤로 들어 올려주세요.

2. 반대쪽 팔로 팔꿈치를 잡고 당기며 10~15초 자세를 유지해주세요.

3. 양팔 위치를 번갈아가며 5회 정도 반복 실시해주세요.





<스트레칭 하는 법>

1. 한쪽 팔을 등 뒤로 꺾어 주세요.

2. 반대쪽 팔로 팔꿈치를 잡은 뒤, 자세를 10~15초 유지해주세요.

3. 양팔 위치를 번갈아가며 5회 정도 반복 실시해주세요. 




어깨의 뭉친 근육도 풀어주고, 굽은 등도 펴주는 오늘의 스트레칭! 


스트레칭을 할 때는 정면을 응시하면서 등을 똑바로 펴고 해줘야 효과를 제대로 얻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틈틈이 따라해 보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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