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에 소비자센터가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울산광역시 소비자센터는 소비자의 기본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생활의 합리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2003년 5월 30일 개소한 소비자문제 전담기구입니다.

 

 

 

상품구입과 서비스 이용으로 인한 소비자피해와 금융, 보험, 증권, 법률 등 전문서비스 분야와 관련하여 생긴 소비자 불만과 피해에 대해 상담과 피해를 구제하고, 합리적인 소비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각종 조사ㆍ연구ㆍ시험검사 결과 등의 객관적인 정보를 인터넷, 간행물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소비자문제에 관련한 조사연구도 진행합니다.


 

 

 

뿐만아니라 소비자의 주권을 확립하고 공정한 상거래 질서를 정착하기 위하여 소비자, 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교육자료를 제작ㆍ배포하기도 하는데요. 일반 시민을 비롯하여 어린이, 청소년, 대학생, 주부, 노인 등 다양한 계층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답니다. 소비자 교육에 관심이 있는 기관이나 단체는 소비자교육 신청을 통해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어요!

 

 


2017 스마트 소비자아카데미 강좌

 

- 교육 일시 : 3월 30일(목) 10:00 ~ 13:00
- 강의 주제 : 소비생활법률
- 강 사 : 손철옥 상임이사(수원녹색소비자연대)
* 교육 참석자는 교육 후 구내식당(태화강홀) 이용이 가능합니다.

 

오는 3월 30일 10시에도 ‘2017 스마트 소비자아카데미’ 강좌를 개강하는데요.
울산시에서 추진하는 ‘스마트 소비자아카데미’는 지난해 지자체 최초로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개설한 오픈 강좌로 다양한 주제의 소비자교육을 통해 스마트한 소비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한 소비자교육 강좌입니다.

 

 

 

지난해 3월부터 분기별로 개설하여 1차에서 4차 강좌까지 진행된 바 있어요.
이번 5차 스마트 소비자아카데미 강좌는 “소비생활법률”이라는 제목으로 소비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소비자문제에 대해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는 소비자법률 상식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하였습니다.

 

강사로는 경기도청 소비자정보센터에서 정보교육팀장으로 17년간 근무하고, 현재 수원 녹색소비자연대 상임이사를 맡아 전국적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손철옥 상임이사가 직접 강의를 진행합니다.

 

 

 

교육 장소는 전통시장지원센터(남구 중앙로213번길 14) 4층 교육장에서 실시되며, 교육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3시간 동안 진행됩니다. 교육 신청은 울산시 소비자센터 누리집(www.ulsan.go.kr/consumer), 교육신청-개인참여교육 게시판에서 신청가능합니다. 더욱 궁금한 사항은 울산광역시 소비자센터로 052-229-2888로 문의 전화주세요.

 


소비자문제에 관심이 있고, 보다 똑똑한 소비자가 되기를 원하는 울산 시민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강좌. 스마트한 소비자가 되기를 원하는 울산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