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이 꽃망울을 터트리기 시작하는 때가 코앞으로 다가왔어요. 올해는 평년보다 기온이 높아 벚꽃도 3~4일 정도 일찍 만나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조만간 만나게 될 울산의 로맨틱한 벚꽃 명소들을 소개해드리고자 해요!





울산 벚꽃 명소 ① 남구 선암호수공원





먼저 소개해드릴 곳은 사계절이 모두 아름다운 선암호수공원입니다. 겨울에는 눈이 오면 아름다운 설경이 운치 있고, 여름에는 연꽃과 해바라기가, 가을에는 멋진 단풍으로 물드는 곳인데요. 이런 선암호수공원이 매년 봄이면 벚꽃 동산으로 변신한답니다. 호수를 따라 이어진 산책로 주변으로 벚꽃과 개나리가 무성한 꽃잎을 자랑하기도 하고, 공원 뒤에 자리하고 있는 신선산에도 벚꽃이 가득 피어나 주변이 온통 분홍빛으로 물들기도 하죠.


그리고 선암호수공원에는 산책로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와 편의시설들도 잘 정비가 되어 있으니 벚꽃을 닮아 한껏 포근해진 날씨, 맛있는 간식을 들고 피크닉을 떠나보는 것도 추천드려요! 


위치 : 울산시 남구 선암호수길 104





 울산 벚꽃 명소 ② 울주 작천정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울주군에 위치한 작천정 벚꽃길입니다. 작천정에는 150년 이상 수령의 벚꽃 나무들이 약 1km의 긴 터널을 이루고 있어 영남 제일의 벚꽃 터널로 손꼽히기도 하는데요. 과거 독립운동가들이 독립운동을 논의하던 곳으로 일본 경찰들의 의심을 받지 않기 위해 벚꽃나무를 심었다는 유례가 전해져 오고 있기도 하답니다. 


벚꽃개화시기에 맞춰 독립운동의 역사와 함께 아름다운 벚꽃을 만날 수 있는 <언양작천정 벚꽃축제>도 개최되는데요. 오는 3월 27일부터 4월 9일까지 개최된다고 하니 오셔서 작천정의 봄을 거닐어보시길 바랍니다. 


위치 : 울산시 울주군 삼남면 교동리 작천정 일원

작천정벚꽃축제 : 2017년 3월 27일 ~ 4월 9일





 울산 벚꽃 명소 ③ 남구 무거천 벚꽃길




울산 남구에는 하천 모양이 활처럼 휘었다고 해서 ‘궁거랑’이라고도 불리는 무거천이 자리하고 있어요. 무거천 둑길을 따라 벚꽃나무가 길게 심어져 있는데요. 무거동 삼호동 주민센터에서 삼호 복개천까지 약 2.5km 구간에 길게 벚꽃길이 이어지는 것이 특징이에요. 


벚꽃개화시기에 맞춰 무거천에서도 <궁거랑벚꽃한마당> 축제가 매년 개최되고 있는데요. 개막식, 음악회, 걷기대회 등 다양한 공연과 행사들이 열린다고 해요.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무거랑벚꽃축제>는 오는 4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무거생태하천 일원에서 만나보세요!


위치 : 울산시 남구 삼호동 무거천 일원

궁거랑벚꽃한마당 : 2017년 4월 1일 ~ 2일





 울산 벚꽃 명소 ④ 중구 학성산 벚꽃길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울산 사람들 중에서도 아는 사람만 안다는 벚꽃 명소인데요. 바로 학성산 벚꽃길이랍니다. 울산 MBC방송국 뒤편에는 가볍게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산책로가 펼쳐져 있는데요. 바로 이곳에 매년 봄이면 아름다운 벚꽃들이 모습을 드러내 멋진 장관을 연출하면서 벚꽃길로 변신하고, 작은 공연들이 개최되기도 하죠.


벚꽃길 인근에는 학성역사체험탐방로가 위치하고 있어 학성산에 얽힌 문화와 역사, 자연도 함께 만날 수 있는데요. 학성역사체험탐방로에는 울산 학성의 오랜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학성공원과 고헌 박상진 의사 기념비, 구강서원 등이 자리하고 있어 우리 고장의 역사를 되새겨 보기 충분하답니다.


위치 : 울산시 중구 서원3길 65 울산 MBC 방송국 뒤편




올해 울산의 벚꽃 개화시기는 3월 29일 전후로 보고 있는데요. 

참고하셔서 울산에서 아름다운 벚꽃들도 만나고, 신나는 축제 분위기도 즐겨보시길 바랄게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춤추는 청도 부야한의원 2017.03.20 19: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티비광고에서 보던 경치네요~~!!

    가까운 곳이니 한 번 가봐야 겠어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