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한결 포근해지면서 걱정되는 것이 있어요. 바로 겨울 동안 두꺼운 옷을 핑계 삼아 감춰두었던 살인데요. 이제 옷이 점점 얇아지고 있으니 이런 살들을 관리해야 할 필요가 있어요. 오늘은 당당하게 딱 달라붙는 스키니 진을 입을 수 있도록, 허벅지 라인을 예쁘게 잡아주는 운동들을 소개해드릴게요!





먼저, 근력운동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동작으로는 '스쿼드' 동작이 있죠. 스쿼드 동작은 보기엔 쉬워 보이지만 막상 해보면 허벅지는 물론 전신에 힘이 들어가게 되는데요. 이 스쿼드 동작을 반복해주면 안/뒤쪽 허벅지 근육을 자극해 허벅지 살을 빼는 데 효과가 있다고 해요.


<하는 법>

1.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린 뒤, 바른 자세로 서주세요.

2. 팔을 위로 쭉 뻗으면서, 허리를 1자로 유지한 채 무릎을 90도로 굽혀주세요.

3. 자세를 1~2초 정도 유지 후, 발뒤꿈치에 힘을 주며 바른 자세로 다시 서주세요.

4. 위 동작을 10회, 2세트 반복해주세요.   





다음은 한쪽 다리를 순간적으로 들어 올리면서 허벅지의 뒤쪽 근육을 자극해 살을 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동작입니다. 이 역시 쉬워 보이는 동작이지만 막상 해보면 몸의 중심을 잡기 힘들어 바른 자세를 유지하기가 힘든데요. 전신 거울 등을 활용해서 바른 자세로 동작을 실시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하는 법>

1. 양쪽 무릎이 닿도록 서주세요.

2. 한쪽 다리를 뒤로 살짝 뺀 뒤, 순간적으로 다리를 뒤로 들어주세요.

3. 다리를 뒤로 들 땐 최대한 빠르게, 그리고 내릴 때는 천천히 내려주면서 근육을 수축/이완해주세요.

4. 반대편도 동작을 반복하며, 오른쪽과 왼쪽 다리 각각 10회씩 2세트를 반복해주면 끝!





끝으로 따라 해 볼 동작은 허벅지 옆라인을 바로 잡아주는 동작입니다. 허벅지만 옆으로 들어 올리면 되는 것 같아 보이지만, 상체를 바른 자세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허리와 배 근육도 잘 활용을 해야 하는데요. 마찬가지로 바른 자세를 통해 운동 효과를 높여봐요! 


<하는 법>

1. 바른 자세로 선 뒤, 팔은 허리를 잡아주세요.

2. 허리를 바로 편 상태에서 한쪽 다리를 옆으로 들어 올린 뒤, 다시 원래 자리로 내려 놓아주세요.

3. 상체가 기울어지지 않도록 해주세요. (허리, 배 근육을 활용해보세요)

4. 반대 방향도 반복 실시하며, 오른쪽 왼쪽 각각 10회씩 2세트 반복해주세요.




이상으로 허벅지 근육을 자극해, 다리 라인을 날씬하게 만들어주는 동작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보기에는 쉬워 보이지만 평소 잘 사용하지 않는 근육들을 사용해야 돼서 바른 자세를 유지하려면 꽤 노력이 필요한 동작들이랍니다. 바른 자세로 운동을 해야 운동 효과가 있으니, 꼭 자세에 신경을 써주시길 바랄게요.


그림 다가오는 봄에는 통 넓은 바지와 작별해보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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