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피는 봄 3월이 왔습니다.

3월은 개강, 개학, 입학식 등이 있어 1-2월 보다 더 출발에 가까운 느낌입니다. 그런 산뜻함이 3월 내내 있는데요, 다만 3월은 영화관 입장에서 보면 대표적인 비수기이기도 합니다[T.T] 그러나 최근 월드와이드 박스오피스를 보면 오히려 그 해 최고의 흥행 영화가 3월에 나오기도 했습니다. 어느 순간부터 헐리우드 블록버스터들의 개봉일이 5월에서 4월, 그리고 이제는 3월까지 앞당겨지기도 한데요, 올 해 역시 비수기라고 믿기지 않을 정도로 3월을 맞아 큰 기대를 받고 있는 헐리우드 블록버스터들이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에 3월 개봉을 앞두고 있는 블록버스터 빅4를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개봉 예정일 : 3월 1일
나를 울려버린 울버린 <로건>

ⓒ<로건> 수입/배급 이십세기폭스코리아(주) 이미지출처: 네이버 영화

 

먼저 첫 번째로 소개할 영화는 <로건>입니다. <엑스맨> 시리즈로는 10번 째, <울버린> 시리즈로는 3번째의 작품인데요. 근 미래를 배경으로 많이 늙어버린 ‘울버린:로건’ 앞에 자신과 쏙 닮은 정체 불명의 소녀가 나타나고, 이를 쫓는 무리로부터 소녀를 지키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2000년 <엑스맨1> 개봉 후 오랫동안 사랑 받고 있는 ‘울버린’ 휴 잭맨의 마지막 <엑스맨>이자 <울버린> 이야기로 큰 화제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슈퍼히어로 무비이지만 베를린국제영화제에 초청되어 작품성을 인정받았고, 이전 <울버린>시리즈와 급이 다른 완성도의 눈물을 참을 수 없는 엔딩으로 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이전 <엑스맨>과 분위기가 많이 다르지만 더욱 깊은 감정 묘사와 슈퍼히어로를 떠나 한 인간의 인생 이야기를 바라보는 진지한 시선도 있어 여러모로 주목 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3월에 만나는 슈퍼히어로의 감동, <로건>입니다.

 

 


개봉 예정일 : 3월 8일
몬스터 vs 몬스터 빅매치 <콩: 스컬 아일랜드>


 
<콩:스컬 아일랜드> 수입/배급: 워너브라더스 코리아(주) 이미지출처: 네이버 영화

 

<고질라> 제작진들이 뭉친 또 하나의 거대 괴수 블록버스터 <콩: 스컬 아일랜드>입니다. 미지의 섬 스컬 아일랜드를 배경으로 괴생명체를 쫓는 ‘모나크팀’이 도착, 그 곳에서 보고도 믿을 수 없는 거대한 존재를 만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어드벤쳐입니다.  아시다시피 그 곳에서 발견한 것은 흔히들 우리가 알고 있는 ‘킹콩’! 즉 ‘콩’인데요, 영화는 여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그 섬에서는 ‘콩’만 사는 것이 아니라 ‘콩’을 위협하는 대형 괴수들도 함께 있다는 점입니다.

대형 괴수들의 모습에 상대적으로 인간들이 작아 보이지만[?] 출연 배우들의 면모도 괴수 못지 않게 빅[!]급 입니다.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톰 히들스턴이 주연을 맡았고, 작년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던 브리 라슨와 사무엘 잭슨, 존 굿맨 등이 캐스팅 되었습니다.

이 작품은 앞서 개봉한 <고질라>와 연계해서 이야기를 이어나가며, 더 크게는 이런 몬스터들의 대결을 보여줄 또 하나의 ‘유니버스’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대형 스크린에서 펼쳐질 대 괴수들의 묵직한 파워 대결 <콩: 스컬 아일랜드>입니다.

 

 


개봉 예정일 : 3월 16일

원작 애니메이션의 마법 같은 실사화 <미녀와 야수>



<미녀와 야수> 수입/배급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이미지출처: 네이버 영화

 

<말레피센트> <신데렐라>에 이은 디즈니 고전 애니메이션을 실사화 한 작품 <미녀와 야수>입니다. 1991년에 개봉되어 애니매이션 최초로 아카데미 작품상 후보에 오르며 디즈니 2D 애니메이션의 르네상스를 이끌었던 전설적인 작품 <미녀와 야수>를 실사화로 다시 만든 작품인데요, 마법에 걸린 ‘야수’가 자신의 성에 오게 된 ‘벨’을 만나 처음에는 서로를 멀리했지만 이내 마음을 알게 되고 가까워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습니다.

엠마 왓슨, 루크 에반스, 댄 스티븐스, 이완 맥그리거, 이안 맥켈렌, 케빈 클라인 등 명 배우들이 대거 참여해 원작과 거의 차이가 없는 싱크로율을 보여줬고, 원작에서도 호평 받았던 뮤지컬 씬들을 그대로 재현해 영상 못지 않게 음악도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지금도 화자 되고 있는 애니메이션의 명장면들을 현대적인 기술로 어떻게 재현할 지 무척 궁금하네요.

 

 


개봉 예정일 : 3월 말

스칼렛 요한스의 SF 블록버스터<공각기동대: 고스트 인 더 쉘>


 

 


<공각기동대:고스트 인 더 쉘> 수입/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 이미지출처: 네이버 영화

<매트릭스 <제 5원소> 등 90년대 말 SF 영화에 큰 영향을 줬던 저패니메이션 <공각기동대>를 바탕으로 만든 실사영화 <공각기동대: 고스트 인 더 쉘>도 3월의 마지막을 장식할 것으로 보입니다.

인간과 로봇의 경계가 무너진 가까운 미래에 강력범죄와 테러를 전담하는 특수부대 섹션9팀을 중심으로, 인간과 인공지능의 경계선에 놓여있는 주인공 메이저(스칼렛 요한슨)이 자신의 진짜 모습을 찾기 위한 이야기를 그린 SF 액션 블록버스터입니다.

 

원작 자체가 매니아 층을 형성할 정도로 큰 사랑을 받았으며, 과연 어떻게 실사화할 지 궁금했던 영화입니다. <스노우 화이트 앤 더 헌츠맨>을 연출했던 루퍼트 샌더스 감독이 이 프로젝트에 도전했고 스칼렛 요한슨이 주인공 ‘메이저’역을 맡았습니다. 특히 두 사람은 <공각기동대> 3월 개봉을 앞두고 국내 방문이 예정되어 있어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네요.

아직 정확한 개봉날짜를 공개하고 있지 않지만 복미에서 3월 31일 개봉이며 국내에서도 3월 개봉 예정으로 확정되었기에 아무래도 그때쯤 개봉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예고편에서부터 그려진 근 미래의 독특한 모습들이 다양한 시각효과를 선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으로 3월 개봉 예정인 헐리우드 블록버스터들을 살펴봤습니다.

영화 비수기라는 말이 어울리지 않을 정도로 큰 규모를 가지고 많은 영화 팬들이 오랫동안 기다렸던 작품들이 개봉합니다. 기대에 어울리는 재미있는 작품으로 다가오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