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 보물전] 전시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현재는 서울 국립중앙박물관에서 펼쳐지고 있는 전시인데요. 서울에서만 전시를 해서 안타까우셨던 분들께 희소식이겠죠. 국립중앙방물관은 이 전시로 개막 두 달 만에 관람객 20만 명을 돌파했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전시입니다

 

. 4대 문명인 이집트 문화에 대해 사람들의 많은 주목을 받았기 때문이겠죠.

서울에서의 전시는 4월 9일자로 막을 내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전시는 5월2일부터 8월27일까지 울산박물관에서 열리게 된답니다. 정말 희소식이 아닐 수 없는데요.

 

 

 

2017년 해외 특별전시로, '<이집트 보물전>- 이집트 미라 한국에 오다.' 를 개최하는 것이랍니다. 이번 특별전은 '영원한 삶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사람과 동물 미라, 관, 석물, 보석 등 총299점의 진귀한 유물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고대 이집트 문명에서 떠오르는 것들이 바로 ‘피라미드, 스핑크스, 미라’ 일텐데요.
이 단어들은 죽음과 관련된 것입니다. 무덤을 건축하고 장례를 위해 다양한 보물들을 비롯하여 관, 조각상과 같은 물건들을 만들어내는 것에 대해 이집트인들은 인간의 가장 근본적인 본능, 즉 생존욕구를 충족하기 위한 지극히 실용적인 행동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무덤에 넣을 목적으로 제작되는 물건들과 무덤 안에서 행해지는 모든 의식들은 무덤 주인의 성공적인 사후세계로의 진입, 더 나아가 영원한 삶을 위한 것이었겠죠. 그리고 죽음 이후 영원한 삶에 대한 소망은 왕과 귀족뿐만 아니라 평민에 이르기까지 모든 이집트인들이 가지고 있었습니다. 전시에서는 사람과 동물 미라, 관, 조각상, 화려한 장신구 등 230여 건에 달하는 이집트 보물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이렇듯 이집트가 오랜 세월동안 지켜온 소중한 문화 자체를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입니다.

 


[이집트 보물전] 이집트 미라 한국에 오다

 

#전시기간 : 2017. 5. 2(화) ~ 8. 27(일)
#전시장소 : 울산박물관 기획전시실 Ⅰ․Ⅱ
#전시내용 : 미라와 장례품을 통해 보는 이집트의 신화와 사후세계
- 전시품 :사람과 동물 미라, 관, 석물, 보석 등 미국 브루클린 박물관 소장 총 299점

 

#전시 관람료

 

구분

65세 이상

성인

중․고생

초등

유아

비고

개인

3,000

10,000

8,000

5,000

3,000

 

단체(20인 이상)

2,000

8,000

6,000

3,000

2,000

단체 인솔자(1인) 무료

 

#문 의 : 전화 052-222-8501~3 (누리집 주소 : http://museum.ulsan.go.kr)
 
[전시 구성]

Ⅰ부- 사후세계에 대한 믿음
Ⅱ부-영원한 삶과 미라
Ⅲ부-영원한 삶을 위한 껴묻거리
Ⅳ부- 부와 명예의 과시, 장례문화
Ⅴ부-신성한 동물들
Ⅵ부-영혼이 깃든 동물 미라
 

 

5월부터 진행될 전시에서 고대 이집트인들의 사후 세계에 대한 믿음, 영원한 삶을 위한 미라의 제작과정과 의미, 신격화된 동물 미라 등 고대 이집트만의 독특함과 이집트인의 창의성과 예술성을 만나 보세요. 후회하지 않으실 거에요. 이집트에는 못 가더라도 이집트 보물을 만나 볼 수 있는 특별한 전시. 울산박물관에서 곧 진행될 예정이니 수천년 전 이집트인들과의 만남이 기다리고 있는 특별한 시간 여행을 기대해 주시고,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7.04.12 11: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s://blog.ulsan.go.kr BlogIcon 울산누리 2017.04.12 13: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우선 시정에 많은 관심 가져주신데 감사드립니다. 관련사항을 해당부서에 문의한 결과 아직까지 무상티켓 증정 등 이벤트에 대한 계획은 없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