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종일 앉아서 공부하고, 일하다 보면 몸의 탄력이 점점 떨어지는 느낌이 듭니다. 어느 날 보면 팔뚝살이 부쩍 늘어난 것을 목격할 수가 있는데요. 제대로 운동을 하고 싶지만, 그런 환경이 되지 않는다면 간단한 스트레칭만으로도 팔뚝살을 뺄 수가 있어요. 팔뚝살 빼고 싶을 때 좋은 스트레칭 몇 가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1. 두발은 어깨너비로 벌려주고 두손은 허벅지 옆으로 붙여 손끝은 바깥쪽을 향하게 해주세요.

2. 허벅지 옆에서 손끝 모양을 바깥쪽 안쪽으로 바꿔주세요.

3. 팔뚝부터 손가락 끝까지 빳빳하게 힘을 주어 해주세요. 

4. 팔뚝 안쪽, 바깥쪽 자극을 느끼면서 10회 반복해주세요.


이 동작은 위, 앞으로도 응용해서 할 수 있어요. 일명 펭귄운동이라고 하는 이 동작은 미스에이 수지가 하는 팔뚝살 빼는 운동으로 유명한 자세입니다. 단순한 자세지만 효과가 좋은 운동이에요.  



 


1. 양손을 어깨 너비로 벌린 뒤, 팔과 어깨가 일직선이 되도록 위치시켜주세요.

2. 가슴을 편 상태에서 팔반 굽혀 몸을 벽쪽으로 살짝 기울게 해주세요.

3. 두발의 위치는 고정시킨 상태로 발뒤꿈치만 바닥에서 살짝 띄워주세요.

4. 팔꿈치를 펴 상체를 벽에서 멀게 해주시고, 이때 팔꿈치는 살짝 굽혀주세요.


벽 내로우 푸시업은 벽과 내 몸만 있으면 할 수 있는 매우 간단한 운동법이에요. 나의 무게만으로도 팔뚝살을 빼고, 팔을 탄력 있게 만들어 주는 근력 운동인데요! 양 팔의 간격이 좁기 때문에 팔에 많은 자극이 가해진다고 해요. 벽 외에도 문, 책장 등 세로로 세워진 것들을 활용해 운동할 수 있지만, 안전을 위해 체중을 온전히 실을 수 있는 곳에서만 실시해주세요.





1. 합장하는 자세로 손바닥부터 팔꿈치까지 두 팔을 딱 붙여주세요.

2. 팔꿈치를 최대한 위로 높게 끌어올려 주세요. 


이 자세는 가슴도 업 시켜주고 팔뚝살도 빠지는 운동으로 유명한 자세예요. 이 운동을 할 때는 어깨가 움직이지 않고 팔뚝 힘으로만 올릴 수 있도록 신경을 써주어야 해요. 또 손끝부터 팔꿈치까지 틈이 생기지 않도록 신경을 쓰면서 해주세요. 




1. 왼팔을 등 뒤로 넘기고 오른손도 뒤로 보내 두 손을 잡아 주세요. 

   (두 손이 잡히지 않을 경우 수건을 이용해보세요.)

2. 자세를 유지하며 20~30초간 복식 호흡 해준 후 천천히 팔을 풀어 주세요.

3.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해주세요.


이 자세는 어깨 관절을 자극해 팔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고 팔 라인을 예쁘게 다듬어 주는 자세예요. 팔 뿐만 아니라 상체 근육을 풀어주고 비틀어진 척추와 골반의 균형을 바로잡아주는 효과까지 있답니다.




이상으로 팔뚝살을 빼고, 팔을 예쁘게 만들어주는 스트레칭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별다른 도구 필요 없이, 비용도 들지 않고 예쁜 팔라인을 만들 수가 있는데요. 이제 두꺼운 옷을 벗고 얇은 봄옷으로 갈아입어야 하는 때인 만큼 신경 써주시면 좋겠죠? 


그럼 항상 예쁜 팔 라인을 유지할 수 있도록, 시간이 날 때 틈틈이 해주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