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 일, 인간관계 등에 스트레스받나요? 여러분들은 화가 나는 일이 있으면 화를 어떻게 다스리나요? 스트레스를 받아 화가 치밀어 오르기 시작하면 얼굴이 화끈거리고 열이 나며 뒤통수가 뻐근해지는 것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열이 치밀어 오르면 위로 올라가는 것이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우리 몸 건강에는 뜨거운 기운이 아래에, 서늘한 기운이 위에 머물러야 좋다고 해요. 


화가 날 때는 화를 그대로 푸는 것이 좋긴 한데, 생각처럼 쉽지 않아요. 화를 다스리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체조인데요! 화도 다스리고 우리 건강도 챙길 수 있는, 화가 치밀어 오를 때 하면 좋은 체조 동작을 알려드릴게요.


 



1. 두 손을 앞으로 쭉 뻗어 손바닥을 마주대 주세요.

2. 손목을 바깥쪽으로 꺾은 뒤 숨을 들이마시면서 천천히 벌려주세요.

3.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오므려주세요. 




1. 두 손을 앞으로 뻗어 손등을 마주대 주세요.

2. 손목을 바깥쪽으로 꺾은 뒤 숨을 들이마시면서 천천히 벌려주세요.

3.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오므려주세요.


이 동작들은 3회 정도 반복해주시면 돼요! 


 


1. 손가락을 어깨 위에 올려주세요.

2. 앞으로 3~5회 정도 천천히 돌려주세요.

3. 뒤로도 3~5회 정도 천천히 돌려주세요.




1. 누운 상태, 또는 앉은 상태에서 뒤꿈치를 붙이고 발을 모아 붙여주세요.

2. 양쪽 발 엄지를 탁탁탁 소리가 나도록 부딪혀주세요. 새끼발가락은 꼭 바닥에 닿도록 해주세요.


발끝치기는 화가 치밀 때 위로 올라가는 열기를 잡아주는데 아주 좋은 체조로 매우 간단하게 따라 할 수 있어요.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고 면역력 강화, 하지정맥류 예방, 불면증 예방에 좋은 체조예요! 자기 직전에 간단히 해주면 좋습니다. 발끝 부딪치기를 하다 보면 서로 맞닿는 부위에 통증이 올 수도 있어요. 약하게 했는데도 아프다 싶을 때는 서로 닿지 않도록 해주세요! 




마지막으로 눈을 감고 가볍게 심호흡을 해주세요. 실제로 정말 화가 났을 때 ‘후- 후-‘ 간단히 숨을 쉬는 것만으로도 화가 조금씩 가라앉는 것을 느낀 적이 있을 거예요. 심호흡을 하며 화를 조금 진정시켜봐요! 스트레스로 머리가 아프신 분들, 머리는 뜨거운데 발은 차갑다 하시는 분들, 지금 그렇다면 건강이 좋지 않다는 뜻이에요! 화를 다스리는 체조로 열을 아래로 보내고, 스트레스를 풀어보도록 해요.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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