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주민등록등본 등의 서류가 필요하면 무조건 동사무소 등 행정기관을 찾아가야 했죠.

행정기관을 방문해 민원창구에서 대기표를 뽑고 차례를 기다리고, 또 차례가 와도 신분증을 제시해 본인확인 절차도 거쳐야 하는 과정이 번거로우면서도 시간이 많이 들었는데요.


이제는 민원24 서비스와 무인민원발급기가 등장하여, 이런 불편함이 많이 사라졌어요.

특히 인터넷 사용이 불편한 고령자 등도 무인민원발급기 덕분에 더 빠르고 편하게 민원서류(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무인민원발급기로 국세증명서도 발급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있으세요?

 

지난 9월 30일부터 무인발급기에서 국세증명서도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발급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그런지 아직까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이제 국세증명서도 무인발급기를 통해 편하게 발급받으세요.

 
무인민원발급기에서는 총 13가지 종류의 국세증명서를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어요.

 

 

사업자등록증명, 휴업사실증명, 폐업사실증명 관련 증명서는 24시간 언제든 발급이 가능하고, 그 외의 10가지 서류는 평일 9시부터 24시, 토, 공휴일 9시~18시 사이에 이용이 가능해요.
국세증명서는 근로소득자 등 일반국민과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법인은 대표자가 이용가능)가 발급 받을 수 있고, 주민등록번호와 지문으로 본인 확인을 합니다. 

 


무인민원발급을 받는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무인민원발급기의 화면 지시만 잘 따라주시면 되는데요!

 

무인민원발급 방법


1. 첫 화면에서 발급 원하는 증명서에 국세증명을 선택해주세요.
2. 발급 가능한 서류 중 발급을 원하는 증명서를 선택해주세요.
3.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4. 오른쪽 엄지손가락 지문을 지문인식기에 접촉하여 주세요.
5. 근로소득자용, 연말정산한 사업소득자용, 종합소득세신고자용 등 해당되는 증명서의 사용목적에 대해 선택해주세요.
6. 과세기간을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7. 주민등록 공개 여부, 수고 공개 여부와 증명서의 사용용도를 선택해주세요.
8. 금육기관, 관공서, 조합/협회, 거래처, 학교, 기타 등 증명서의 제출처를 선택해주세요.
9. 신청내용을 확인하고 발급할 부수를 입력해주세요.
10. 국세증명서 신청 내용을 확인하고 발급을 눌러주세요.


모든 과정이 끝나면 인쇄와 함께 발급이 완료된답니다. 간단하죠? 내용에 맞게 선택만 해주시면 되고, 신분 확인도 지문으로 간단히 가능하답니다. 전에 세무서를 찾아가 서류를 발급 받을 때는 긴 시간이 소요가 되었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 없어요!

 

 

 울산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울산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되어 있는 장소예요. 가까운 곳에서 편리한 시간에 이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더욱 자세한 위치와 정보는 정부민원포털 ‘민원24’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민원24(www.minwon.go.kr) -> 이용안내 -> 고객지원센터 -> 무인민원발급안내

 

 

무인민원발급기에서는 주민등록, 토지지적건축, 차량, 보건복지, 농촌, 병적, 지방세, 건축(법원), 제적, 가족관계등록부, 교육, 수산 관련 서류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해당 관련 서류가 필요 하지만, 시간도 없고 귀찮다 싶을 때는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