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꽃 소식 들리지만 아직은 좀 추운 요즘입니다. 그렇다 보니 집 안에서만 움츠려 있거나 꼼짝하기 싫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때에 즐기기 좋은 스포츠로 사격은 어떠신지요?

 

 

올림픽에서 한치의 흐트러짐도 없이 정확하게 쏘아대는 명사수 진종호 선수를 보면서 우리는 한 번쯤은 나도 저렇게 쏴 봤으면... 하는 생각을 했지 싶습니다. 남자들은 군대에서 총을 잡아봤다지만 여자들은 살면서 총 잡을 일이 없다 보니 사격체험은 특별하고도 흥미로운 체험이기도 하지요. 저 역시 여행길에 대구 국제 사격장에서 처음으로 사격체험을 했었는데 무척이나 흥미롭고 매력적인 경험이었습니다. 울산 문수체육공원 내에도 실내 사격장이 있는 것을 알고 겨울철 색다른 즐거움을 느끼기 위해 찾았습니다.


 


사격은 다른 스포츠와는 달리 실탄을 사용하기 때문에 준비해야 할 사항이 많은 편이랍니다. 꼭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하고 청소년은 청소년 증을 필히 지참하셔야 체험이 가능합니다. 또한 14세 미만은 이용할 수 없다는 점 유념하시고요.


 

 

처음에 체험을 하려고 무작정 갔다가 월요일 휴장일이라 헛걸음을 했었답니다. 일, 월, 공휴일 휴장이니 꼭 미리 알아보시고 체험하러 가셔야지 저처럼 헛걸음 하는 일이 없으실 겁니다. 체험비는 비교적 저렴한 편이라 크게 부담 없이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문수 체육공원 내 인라인 경기장 안쪽 테니스 경기장 맞은편에 위치한 문수 실내 사격장은 선수용 사격장과 일반인 체험용 사격장이 함께 운영되고 있답니다. 방학기간인데도 울산 시내에 있는 초.중.고 등 사격선수들이 한창 열심히 연습 중에 있습니다. 늠름하면서도 집중력 있게 연습에 임하는 모습을 보노라니 앞으로 또 다른 진종호 선수가 될 꿈나무들 같아서 흐뭇하더군요.

 

 

 

체험에 앞서 우선 무인 발권기를 이용해서 매표를 합니다.


 

 

매표를 한 후 표를 가지고 안내하시는 분께 가면 체험을 위한 안내를 해 준답니다.


 

 

총기는 아무래도 위험적인 요소가 많다 보니 철저하게 신분확인을 하게 됩니다. 신분증과 핸드폰은 필수인데요. 또한 복장도 정돈되어야 하고 높은 하이힐이나 슬리퍼 같은 신발을 신고는 체험이 어렵습니다.


 

 

체험에 앞서 우선 개인정보 수집 동의서에 사인을 하고 신분증과 핸드폰으로 본인 확인을 합니다. 신상정보에 적힌 대로 전화를 걸어 본인 전화로 수신이 되는지 확인 후에 실탄이 제공된답니다. 핸드폰이 없는 경우에는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다른 전화를 제시하여야 하고요.

 


  

 

사격 체험에는 공기 소총과 공기 권총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전에 저는 공기소총을 쏜 경험이 있어서 이번에는 공기 권총을 쏘아보기로 했습니다.


 

 

실탄 20발과 표적지 1장을 받으면 원하는 자리에 자리를 잡고 총을 쏘면 된답니다. 공기소총과 공기권총은 조준법이 사진에서처럼 각기 다르답니다. 이제 집중해서 한 발 한 발 쏘면 되겠지요.

 

 

 

 

과녁을 조준해서 맞추고 쏘아보고 서서히 몸에 익혀갑니다. 한 발 한 발 쏠 때면 무상무념 정말 아무 생각도 없이 오로지 과녁에만 집중하게 된답니다.


 

 

공기소총과는 달리 공기권총은 서서 양 손을 모아 쏘는 방식입니다. 한 손으로 들기에는 총이 무거워서 일반인은 팔이 흔들려 제대로 쏠 수가 없겠더라고요. 경험을 해 보니 진종호 선수가 얼마나 대단한지 새삼 느끼게 됩니다.


 

 

양손으로 붙잡고 쏘는데도 몇 초만 흘러가면 벌써 팔이 흔들려서 과녁에서 자꾸 빗나가려 하더라고요. 나중에 나오면서 보니 선수들도 흔들리지 않는 자세를 위해 아령을 한 손으로 드는 연습을 하고 있었어요. 공기권총은 팔 힘을 좀 더 길러서 제대로 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공기소총이든 공기권총이든 나름 매력이 있어서 집중하면서 쏘는 그 시간이 참 좋았습니다. 몰입하고 집중하고 나니 마음이 가벼워지는 기분이랄까요.


 


 

문수 실내사격장 운영시간은 생각보다 짧답니다. 참고하셔서 겨울철 마땅히 갈 곳이 없다 싶으시다면 조금은 색다르게 사격체험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사격을 해 보니 할수록 매력적인 스포츠라는 걸 실감하게 됩니다. 체험비도 그리 부담스럽지 않기에 종종 들러서 사격을 할 생각입니다. 물론 팔 힘도 더 길러서 선수 못지않은 마음가짐으로 체험에 임하려고요.^^ 여러분들도 아직 경험해 보지 않으셨다면 한번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우다다집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