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4일, 모든 연인들이 달달해지는 날입니다. 발렌타인데이엔 초콜릿을 주고받는 게 의식처럼 자리 잡혔는데요. 달콤하고 맛있는 초콜릿이긴 하지만, 높은 열량과 당분을 생각했을 때 건강에 좋은 선물이라곤 할 수 없어요. 연인에게 줄만한 초콜릿만큼 달면서 건강한 선물은 없을까요?


 



발렌타인데이 건강한 선물 ① 견과류



이번 발렌타인데이에는 늘 주고받는 초콜릿 대신에 견과류를 선물해봐요. 견과류는 한 알, 두 알 간식으로 먹기 매우 좋은 음식인데요. 호두, 아몬드, 피칸 등은 비타민, 미네랄, DHA, 아미노산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암,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좋고 뇌 발달에 많은 도움이 돼요. 


견과류를 예쁜 캔에 담아 선물해보는 것은 어떠세요~? 견과류만 주기엔 조금 그렇다 싶을 때는 견과류를 넣은 초콜릿을 선물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발렌타인데이 건강한 선물 ② 비타민 제품



비타민이 몸에 좋다는 사실, 모르는 분들 없죠! 하지만 비타민을 꼬박꼬박 챙겨 먹는 사람은 생각보다 많지 않은데요. 이번 발렌타인데이, 연인의 건강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특별하게 비타민 제품을 선물해봐요! 마음이 듬뿍 담긴 메모를 하나하나 써서 선물해주면, 정성을 봐서라도 챙겨 먹을 수밖에 없겠죠? 그리고 아무리 새콤한 비타민도 연인을 생각하는 마음 덕분에 달달하게 먹을 수 있을 거예요! 





 발렌타인데이 건강한 선물 ③ 과일청



새콤달콤 과일청 선물도 추천해드려요. 과일청은 레몬이나 자몽, 사과, 딸기 등 다양한 과일들을 깨끗하게 씻은 뒤 설탕에 재워 숙성시킨 음식으로 계절이나 기호에 따라 따뜻한 차로도 마실 수 있고, 시원하게 에이드로도 마실 수 있어 두루두루 인기가 많은 선물이랍니다.


그리고 과일청을 만드는 방법과 보관하는 법도 대부분 간단하기 때문에 직접 만들어보는 것도 추천해드리는데요. 밖에서 파는 과일청보다 첨가물 걱정 없이 정성과 건강을 잔뜩 녹여 연인에게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요?





 발렌타인데이 건강한 선물 ④ 티세트



만약 연인이 단 음식을 싫어한다면 홍차나 허브차 같은 티 세트를 선물해보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깊은 향과 맛이 매력적인 홍차에는 얼그레이, 다즐링 등이 있는데요. 이는 혈액순환을 돕고 각종 심장 질환, 뇌졸중 등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랍니다. 또 카페인 함량이 높은 커피에 비해 심신 안정에도 좋고 피부미용에도 좋아요. 


루이보스, 페퍼민트, 라벤더와 같은 산뜻한 향이 특징인 허브차 역시 몸에 활력을 주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 따뜻한 차 한 잔과 함께 남은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길 바라요.



 


 발렌타인데이 건강한 선물 ⑤ 더치커피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간편하게 마실 수 있고, 건강에도 좋은 더치커피도 선물해보세요. 더치커피는 고온에서 내리는 커피와 달리 차가운 물로 내린 커피로 '1초에 한 방울씩 내려진다'고 하여 천사의 눈물이라고도 불리는 커피랍니다.


이런 더치커피는 카페인 함량이 높은 일반 커피에 비해 카페인 함량이 낮고, 니코틴 해독, 다이어트, 암세포 발병 억제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자주 마시는 커피 한 잔도 건강을 신경 써 보시길 바랄게요. 


 



발렌타인데이, 연인의 건강을 생각한 선물을 하고 사랑을 더욱 불태워봅시다! 모두들 행복하고 건강한 발렌타인데이 보내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