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를 가진 부모님이라면 우리 아이의 키, 신경 쓰일 수밖에 없습니다. 성장에 도움이 된다는 음식을 많이 먹이고, 운동을 통해 아이들의 쑥쑥 클 수 있도록 하는데요. 


요즘 아이들은 운동을 하기보다는 실내에서 공부하고 스마트폰, 컴퓨터 등에 시간을 많이 할애하다 보니 거북목, 허리, 목 등 자세가 굽은 아이들이 많아요. 자세가 굽을수록 성장엔 방해가 되죠. 또 영양의 과잉공급으로 성장판이 일찍 닫히는 경우도 많아요. 아직 성장판이 닫히기 전인 우리 아이, 스트레칭을 통해 키를 키워보도록 해요! 





키 크는 스트레칭 ① 



1. 한팔을 위로 쭉 뻗어 목 뒤로 젖혀주세요.

2. 다른 손으로 팔꿈치를 잡고 어깨 뒤쪽으로 꾹꾹 눌러주세요.

3. 10초씩 3회 정도 실시 후 반대 팔도 실시해주세요.





 키 크는 스트레칭 ② 



1. 왼팔을 오른쪽 방향으로 향하게 하고 오른팔로 왼팔 팔꿈치 부분을 고정시켜주세요.

2. 팔이 가슴 쪽으로 밀착되게 최대한 당겨주세요.

3. 10초씩 3회 정도 실시 후 반대쪽도 실시해주세요.



 


 키 크는 스트레칭 ③



1. 등 뒤로 깍지를 낀 채로 팔을 등 뒤로 쭉 펴주세요.

2. 5초간 유지하며 2회 정도 실시해주세요.


가슴을 펴는 것은 목뼈, 등뼈의 성장, 발육을 도와준답니다. 


  



 키 크는 스트레칭 ④



1. 양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양팔을 머리 위로 곧게 올려주세요.

2. 오른팔을 내려 등 위에 대고 왼손으로 오른쪽 팔꿈치를 잡고 몸의 중심 쪽으로 당겨주세요.

3. 정자세로 돌아온 후 반대쪽도 똑같이 실시해주세요. 


이 자세는 옆구리를 늘리는 자세예요! 아이들이 움직이면서 많이 사용하지 않는 곳이 옆구리, 허벅지인데요. 스트레칭을 통해 사용하지 않는 근육들을 풀어 몸을 유연하게 만들고 근육을 늘립니다. 그럼 성장판을 자극하여 키 크는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알려드린 스트레칭은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좋을 뿐만 아니라, 우리 어른들에게도 좋은 자세들인데요. 꾸준히 하면 숨어있는 1cm까지 찾아낼 수 있음은 물론 자세 교정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조금은 번거롭더라도 틈틈이 스트레칭을 해서 키가 쑥쑥 클 수 있도록 온 몸을 자극해보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